냄새나는수건 세탁, 수건 냄새 제거, 수건에서 냄새 원인 빨래 방법

특히 냄새나는수건 세탁 상당히 중요하며 깨끗이 씻고 나오면서 수건으로 얼굴 피부 닦는데 냄새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있는데 불쾌함이 상당합니다. 특히 수건 냄새 제거 방법으로 제대로 빨래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수건에서 냄새 원인으로는 수건에 묻어 있던 유기물들이 분해되면서 악취가 발생하게 되는데 수건 빨래 방법 제대로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냄새나는수건 세탁, 수건 냄새 제거, 수건에서 냄새 원인 빨래 방법

냄새나는수건 세탁, 수건 냄새 제거, 수건에서 냄새 원인 빨래 방법

냄새나는수건 세탁

수건 냄새 제거 식초 사용

냄새나는수건 세탁을 하실 때 난감한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깨끗이 세탁을 한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금방 세탁한 수건에서 다시 악취가 나는 경우 많아서 사실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황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먼저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수건을 세탁하실 때에는 식초 1/2~1컵과 뜨거운 물 그리고 일반 세제를 함께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빨래 하는 방법 빨래 분류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빨래 하는법, 빨래 방법 빨래 분류, 세탁물 분류 방법 세탁 방법[알아보기]

베이킹 소다 사용

수건 빨래 하실 때 넣어주는 식초에 있는 산성 성분의 경우에는 살균과 섬유 유연 효과를 내게 됩니다. 또한 퀴퀴한 수건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셔도 비슷하게 수건 냄새 제거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수건 냄새 제거

식초,베이킹 소다로 안되는 심한 냄새는 락스 사용

빨래를 가장 많이 하면서도 가장 냄새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 수건은 사실 땀도 닦고 발도 닦고 손 얼굴 온갖 물 묻은 것들을 닦습니다. 수건에 묻어 있는 유기물들이 심하게 부패 하면서 악취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수건 냄새 제거 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베이킹 소다 혹은 식초 사용으로 냄새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건 냄새가 심한 경우에는 결국 락스를 사용해서 냄새 제거를 해줘야 할 수 있습니다.

세탁세제 비교 알칼리 중성세제 내용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세탁세제 비교, 약알칼리성 세제 알칼리 세제, 세탁 중성세제 차이점[알아보기]

락스의 용량과 사용법 지키기

수건 냄새 제거 방법으로 락스를 사용하게 된다면 냄새가 깔끔하게 제거 되는데 락스는 염소계 표백제로서 정식명칭은 치아염소산나트륨 입니다. 락스는 산소계표백제 이며 과탄산소다와 다르게 반응이 굉장히 강하고 빠르게 탈색이나 황변을 일으키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을 제대로 잘 지키고 사용법을 제대로 지키기만 한다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수건에서 냄새 원인 빨래 방법

락스 사용 방법 주의

차가운 물 40리터에 락스 200ml정도 넣어주시고 뜨거운 물에 락스를 넣게 된다면 염소가스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락스의 사용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으로 산성 세제나 식초, 뜨거운 물과 사용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물과 함께 사용하게 되신다면 락스 성분이 분해되면서 염소가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상당히 크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염소가스가 발생하게 된다면 숨이 막히거나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락스 희석물에 수건 세탁

락스를 희석한 물에 색깔 있는 수건이라면 살짝만 담구어 보시면 탈색등의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칼라가 변하지 않는 경우라면 수건을 락스 희석물에 담구어 줍니다. 이후에 10분 정도 경과하고 락스물을 버리고 헹구어 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일반 세탁을 하시면 수건 냄새가 제거됩니다.

섬유 유연제 사용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섬유유연제 안쓰면, 옷 향수, 옷 구김, 옷 정전기 없애는법[알아보기]

냄새나는수건 세탁, 수건 냄새 제거, 수건에서 냄새 원인 빨래 방법 마무리

수건에서 발생하게 되는 악취의 경우 상당히 불쾌하고 신체에도 미치는 영향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수건 악취 수건 냄새 제거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따라서 수건을 삶거나 혹은 락스를 이용하거나 식초 베이킹소다 등을 이용해서 냄새나는수건 제대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락스가 환경을 오염 시키고 인체에 해를 미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락스 사용하실 때 용법과 용량을 제대로 지키게 된다면 인체에 별로 유해하지 않습니다. 또한 하수구로 흘러간 락스는 물과 소금으로 분해되면서 환경을 오염시키는 일도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