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물 옷에 묻었을 때, 흰옷 락스 황변 복원 방법!!

락스물을 이용해서 청소를 하다 보면 옷에 묻게 되는 경우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까운 옷을 버리게 된 경우 한두번쯤 락스물로 인해서 옷이 버려지는 경우 다들 있으십니다. 색깔이 보기 안 좋게 변하며 얼룩이 번져 속상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락스는 사실 대부분 복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상황에 따라서 복구가 가능한 몇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아래 락스물 옷에 묻었을 경우 흰옷 락스 황변 하였을 경우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락스물 옷에 묻었을 때, 흰옷 락스 황변 복원 방법!!

염료를 이용 전체 염색 

염료를 이용한 복원

락스물이 옷에 묻으면 색이 변해 버리는데 이때는 해당 부위에 염색약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의류 샘플링을 염색할 때 쓰이는 멀티 염료를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전문가용도 있지만 가정용 염료 역시 시중에 판매되고 있어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옷을 원래의 색상으로 다시 염색함으로써 복원시키는 방법입니다. 근본적으로 복원시키는 방법이므로 색상을 잘맞추면 깨끗이 복원이 가능합니다.

염색 복원 방법

옷이 잠길 정도의 적당한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옷을 넣어줍니다. 물의 온도는 40~60도 정도가 적당하며 따뜻한 물을 담은 컵에 염료를 넣어주시고 염료를 물에 잘 섞은후에 촉매제인 소금 30g을 넣어주시고 염료가 풀어진 물에 녹여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락스에 염색물이 오염된 옷을 넣어주시고 10분 정도 골고루 염료가 침투할 수 있도록 옷을 잘 주물러 주셔야 합니다. 이후에 찬물로 2~3회 헹군 뒤에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그늘진 곳에서 자연 건조해줍니다. 염색이 잘된 상태라면 깨끗이 헹궈주시면 됩니다.

염료 색상의 선택

락스에 오염된 의류에 사용하는 염료의 경우 사용하기 전 의류의 색상과 가장 흡사한 염료제 색상을 골라야 안정적으로 염색이 가능합니다. 락스에 튄 부분을 원상태로 복구하는 개념이 아니라 해당 의류 전체를 염색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염료제의 칼라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염색약 구매 전 색상을 제대로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옷의 소재

옷의 소재도 상당히 중요한 사항인데 면, 실크, 울, 모직, 레이온, 나일론 등의 섬유라면 염색이 가능한 부분이지만 아크릴, 폴리에스터, 드라이클리닝 전용 의류, 방수 등 특수 처리 의류에는 염색이 불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패브릭 마커 부분 염색 방법

락스물이 옷의 어떤 부분에 틔었을 경우 패브릭 마커라는 제품을 이용해서 부분적으로 염색을 하는 방법입니다. 네임펜과 같은 제품으로 천에 펜을 덧칠하여 색상을 티나지 않게 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물 염색의 경우 채색후에 다리미의 열로 잉크를 접착시켜야 하지만 패브릭 마카의 경우 별도로 다른 후처리 없이 그냥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양한 톤이 있기 때문에 색상의 선택이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락스물이 튄 부위에 같은 색상을 찾아내서 패브릭 마커를 이용해서 깨끗이 칠해주시면 복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락스물 순면 흰 옷 누렇게 변색 복원

황변과 같은 옷의 색상변화

유한락스로 흰색의 100% 순면 옷을 표백 하였을 때 간혹 옷이 누렇게 황변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락스 성분은 치아 염소산 나트륨 이라는 성분이며 이 성분과 무리 희석 되어 판매 되는 제품이 락스 입니다. 하지만 희석된 치아 염소산 나트륨이 옷에 피게 되는 경우에 1000 재질에 옷에 염색 되어 있는 색상이 확 작용을 일으키면서 다양한 색 변을 일으켜 황변과 같은 옷 의 색상이 변하게 되는 결과가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설파이트 사용

락스 같은 곳에 색 상황 변해 버린 것은 원래 색상으로 완벽히 돌려 놓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색상이 없던 옷을 염색 약으로 염색 시켜 색상을 이 푸는 것이기 때문에 황 변해버린 옥스 색상을 완벽히 보관하긴 어렵지만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돌리는 방법은 있습니다. 유한락스 에서 락스가 튀어 오 색상이 변 된 경우에 안에 유한락스에서 제공하는 하이드로설 파이트 라는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하고 있습니다. 유한락스를 사용하는 고객이면서 유한락스로 인해 항변 된 경우 하이드로 슬 파이트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하는 경우에 안에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유한락스 복원 상담신청

황변 현상이 발생했다면 원래 하얀색의 면이나 폴리에스테르 섬유가 유한락스에 닿은 후 황변된 경우에 한해서 유한락스가 무료로 제공해 드리는 하이드로설파이트라는 약품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설파이트도 만능의 해결책은 아니기 때문에 복원 가능성은 상황에 따라 다르며 하이드로설파이트도 나름의 성질이 있어서 적합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용하시면 의도치 않게 손상을 가중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하셔야 합니다. 유한락스 하이드로설파이트 신청 게시판에 손상된 의류 상태와 섬유소재를 알려주시면 1인당 1개씩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락스물 옷에 묻었을 때, 흰옷 락스 황변 복원 방법 마무리

어떤 경우 락스물이 옷에 틔는 실수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복원을 시킬 수 있지만 이전과 같이 완벽한 복원이 어려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옷을 버리는 것이 아닌 원래대로 혹은 거의 비슷하게 복원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염색약을 이용해서 옷 전체를 염색하는 방법입니다. 원래의 옷 칼라를 정확히 맞추는 것은 쉽지 않지만 거의 비슷하게 복원이 가능합니다. 혹은 락스물이 틘 부위가 작다면 해당 부위에 패브릭 마커를 덧칠 해주시는 방법이며 쉽고 간단하고 거의 이전으로 복원이 가능하지만 같은 색상의 마커를 칠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락스물로 인해서 흰옷이 누렇게 변색되었다면 하이드로설파이트 라는 제품을 이용해서 복원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