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사용법, 락스 튄 옷 락스 냄새 피부 부작용

집안에서 없으면 상당히 곤란 할 수 있는 락스 사용법 정확히 숙지 하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락스 튄 옷의 경우 거의 입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락스 냄새로 인해서 두통을 느낄 정도의 경우도 많고 락스 피부에 묻었을 경우에 락스 부작용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락스 사용법, 락스 튄 옷 락스 냄새 피부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락스 사용법, 락스 튄 옷 락스 냄새 피부 부작용

락스 사용법, 락스 튄 옷 락스 냄새 피부 부작용

사용법

락스의 경우 제대로 사용하게 된다면 상당히 유용한 부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흰색 세탁물을 더 하얗게 만드는 데 매우 유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락스는 일반적으로 청소를 하실 때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청소 뿐만 아니라 세탁을 하게 되는 경우에도 냄새가 심하거나 오염이나 황변이 많은 경우에 세탁물에 락스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경우 매우 유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희색 비율을 잘못 정하게 된다면 옷을 망칠 수 있으므로 매우 신중하게 잘 알아보시고 사용해야 합니다.

옷의 관리 상당히 중요한 부분들이 많고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해당 내용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옷 기름얼룩제거, 옷에 기름 묻었을 때, 옷에 묻은 기름 옷 기름때 제거

락스 튄 옷

복구의 어려움

많은 분들께서 락스 튄 옷으로 인해서 매우 속상하신 적이 있습니다. 옷에 락스가 튀어 아까운 옷을 버리게 된 경우 사실 많습니다. 락스가 묻어서 결국 색깔이 보기 안 좋게 변하며 얼룩이 번져 속상한 경험이 있을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락스가 옷에 묻게 되면 복구가 안됩니다.

옷을 새롭게 염색

하지만 염색약을 사용하여 옷을 새로이 염색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검색 해보시면 다양하게 집에서 염색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습니다. 부분적으로 염색할 수 있는 패브릭 마커 혹은 전체 염색이 가능한 염료 등등 알아보시면 다양하게 가능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염료의 금액도 상당히 저렴하여 고가의 마음에 드는 옷을 그냥 버리시는 것보다는 부분 염색을 시도해 볼만합니다.

요즘은 해외 직구 상품들 쉽고 간단하게 검색하여 가성비 높은 상품들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테무 직구 TEMU KOREA 반품 환불, 무료배송, 테무 배송기간

락스 냄새

일상 사용에는 안전

락스를 사용하신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발생하게 되는 냄새는 염소 가스이기 때문에 위험하다는 잘못된 정보도 굉장히 널리 퍼져 있는 상황입니다. 정상적으로 오남용 없이 청소 용도로 사용한다면 락스에서 염소 기체만 분리되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락스를 강한 산성 용액과 대량으로 혼합하면 유독한 염소 가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이 상황까지 와서 염소 가스의 향을 느낄 정도라면 냄새가 문제가 아니라 이미 점막에 강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 상황이므로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도중에 발생하게 되는 락스 냄새를 걱정할 필요는 없을 정도 입니다.

환기 필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락스를 사용하실 때에는 환기를 시켜가며 사용해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락스 자체가 희석액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밀폐된 곳에서 클로락스를 장시간 흡입하는 것이 안전하고 좋을 리는 없습니다.

옷의 표백 내용 기본으로 알아보시는 것도 상당히 유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옷 리폼 표백 효과, 빨래 표백 방법, 과탄산소다 표백제 사용법

락스 피부 부작용

락스가 피부나 신체에 닿았을 경우에는 즉시 많은 물로 미끌거리는 느낌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씻어내야 합니다. 눈에 들어 갔을 경우 비비지 마시고 흐르는 물에 곧바로 씻어낸 후에 이상 증상이 있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을 가야 할 것 입니다.

특히 락스를 마셨을 경우 흔히 구토를 하려 하는데 절대로 토하게 해서는 안 되는데 위장에 있던 락스가 식도를 타고 올라오며 식도와 기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응급조치로 물이나 우유 등을 많이 마시게 하고 위장 속 락스를 희석 시키고 이후에 진료를 받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락스 사용법, 락스 튄 옷 락스 냄새 피부 부작용 마무리

락스 사용법으로 이염과 황변된 흰색옷을 하얗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락스의 희석 비율이 중요한데 물 3리터 정도에 락스 100ml 정도 희석해주시는데 뜨거운 물에 넣어서는 안됩니다. 담금시간은 10분 정도로 해서 담구어 주시고 헹굼하고 세탁기에 세탁하시면 됩니다.

락스는 기본적으로 세정능력이 없고 살균 소독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소 할때 많이 사용하고 냄새를 없애는 효능도 있습니다. 특히 주의하실 부분이 희석의 비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고 설정을 해야 옷의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