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세탁, 안전한 락스 사용법, 락스 세탁후 헹굼 방법

락스 세탁 많이들 하시는데 안전한 락스 사용법 상당히 중요한데 산화력이 강한 락스를 사용하실 때 조심해서 다루어야 하며 특히 분무기 사용은 절대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품별 희석 용량을 따라야 하며 다른 제품과 혼합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락스 세탁후 락스가 옷에 남지 않도록 헹굼 방법도 상당히 중요한 사항입니다. 아래 글에서 락스 세탁, 안전한 락스 사용법, 락스 세탁후 헹굼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락스 세탁, 안전한 락스 사용법, 락스 세탁후 헹굼 방법

락스 세탁, 안전한 락스 사용법, 락스 세탁후 헹굼 방법

락스 세탁, 안전한 락스 사용법

강한 산화력과 저렴한 금액

세탁하실 때 락스 세탁 해야 하는 경우가 많고 특히 안전한 락스 사용법 잘 준수해야 합니다. 락스의 경우에는 산화력이 상당히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나 저렴한 금액으로 락스를 쉽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과 사업장에서 살균소독 그리고 표백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락스를 안전하게 사용하지 않으시고 부적절하게 사용하게 된다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냄새나는 수건 세탁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냄새나는수건 세탁, 수건 냄새 제거, 수건에서 냄새 원인 빨래 방법[알아보기]

안전한 락스 사용 방법 희석 배율 준수

락스 주성분인 치아염소산나트륨은 호흡기를 자극하며 눈이나 피부에 닿게 되면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정해진 방법이나 적절한 양을 희석하여 사용해야 할 것 입니다. 잘못 사용하게 된다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락스를 사용하실 때 반드시 사용하는 목적에 알맞게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희석배율을 지켜야 합니다.

락스 사용법

먼저 혼합 사용을 금지해야 하는데 다른 가정용 세제와 섞어서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유해가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업시 환기를 해줘야 하는데 창문이나 출입구를 열어두시고 작업해야 합니다. 필요할 때 환기팬을 활용해야 합니다. 보호구 착용도 중요하며 개인보후구 마스크 장갑 보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분무 사용을 금지해야 하는데 절대 분무기에 넣고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속옷 냄새 쉰내 나는 속옷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속옷 냄새, 팬티,브래지어 쉰내 나는 속옷 손빨래 방법[알아보기]

락스 세탁 후 헹굼 방법

특히 세탁을 하실 때 락스 세탁을 하셨다면 빨리 락스 성분을 제거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에 비타민C 성분을 넣으면 락스에 포함된 염소 성분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수돗물에 염소성분을 없애는 티오황산나트륨 물고기 어항에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헹굼을 하실 때 락스 성분을 제거하시는 것이 좋고 락스 성분이 옷에 남아 있게 되는 경우 피부알레르기 발생할 수 있으며 좋지 않은 냄새로 불쾌해질 수 있습니다.

세탁 세제 양 빨래 세제 양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세탁세제 양, 통돌이세탁기 세제 양, 드럼세탁기 세제양, 빨래 세제 양[알아보기]

락스 세탁, 안전한 락스 사용법, 락스 세탁후 헹굼 방법 마무리

락스를 사용하시면서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 빠르게 응급 조치를 하시고 가까운 의료기관의 진료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락스를 사용하시다가 눈에 들어갔을 경우 물로 조심해서 씻고 콘택트 렌즈 착용했을 때 제거해야 합니다. 피부에 접촉했을 경우에는 오염된 의복을 벗고 피부를 물로 씻어주셔야 합니다. 락스를 흡입했을 경우에는 신선한 공기가 있는 곳으로 옮겨주시고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락스를 먹었을 경우에는 입안을 씻어내시고 토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