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빠짐 심한옷, 검은 옷 물빠짐 해결

옷이 물에 젖으면 색상이 변한 것도 아닌데 진하게 보이는 원리를 이용하여 미네랄 오일을 물 빠진 옷에 뿌려주신다면 옷색상이 진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네랄 오일이 옷의 색상 농도를 진하게 바꾸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 입니다. 또한 중요한 사항으로 물이 덜 빠지는 방법으로 검은 옷을 세탁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글에서 물빠짐 심한옷, 검은 옷 물빠짐 해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물빠짐 심한옷, 검은 옷 물빠짐 해결

물빠짐 심한옷, 검은 옷 물빠짐 해결

미네랄오일을 활용한 검은옷 복원 방법

베이비 오일을 검은 옷에 묻혔을 때 세탁해도 잘 지워지지 않는 이유는 베이비 오일의 주성분 인 미네랄 오일로 인한 부분 때문입니다. 미네랄 오일의 경우에는 방수성이 상당히 강한 석유 기반의 오일 제품입니다. 물을 밀어내는 성질이 있어서 물기반의 세탁 과정에서 쉽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또한 미네랄 오일은 피부에 안전하며 석유에서 추출되긴 하지만 미네랄 오일은 화장품 등급으로 정제되며 이 과정에서 유해한 불순물, 독소, 발암물질 등이 제거됩니다. 이런 정제된 미네랄 오일의 경우 피부에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피부 관리에서 자주 사용되는 성분 중 하나로 베이비 오일의 경우에는 이름처럼 아기들에게 바르는 오일 입니다.

관련글 : 검은 옷 먼지 붙지 않게 세탁 하는 방법

베이비 오일 이용

검은 옷의 경우 물 빠짐이 심한 경우들이 있으며 특히 버리긴 아깝고 그대로 입자니 어딘가 낡아 보이는 빛 바랜 검은 옷들이 있습니다. 이런 의류 들을 집에서 쉽게 새것처럼 만들어주는 방법들을 실천하시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짙은 색상의 옷을 살리고 싶다면 미네랄 오일의 종류 가운데 구하기 쉽고 다루기 간단한 베이비 오일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베이비오일과 에탄올

검은색 옷 빛바랜 옷을 복원하기 위한 방법으로 세탁을 하실 때 물과 세제로 인해 옷감의 염료가 빠지는 현상은 특히 검정색 같은 어두운 색상의 옷에서 더욱 표시가 많이 날 정도로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옷의 색을 다시 살리자고 하시는 경우라면 베이비 오일과 에탄올만 있으면 원래 색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골고루 뿌려주는게 중요

먼저 에탄올 9와 베이비오일 1의 비율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이 혼합물을 분무기에 담아서 색상이 뿌옇게 보일 때 까지 잘 흔들어 섞은 후 색이 바랜 옷에 고르게 뿌려줍니다. 옷에 기름이 묻게 된다면 색이 진해지고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골고루 뿌려 주는게 중요한 관리 방법 입니다.

오일의 고른 흡수

오일을 옷에 골고루 분무 해주시고 이후에는 손으로 톡톡 두드려 용액이 잘 흡수되도록 합니다. 그런 뒤 드라이기로 빠르게 말려주면 검은 옷에 색바램이 복원 되는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이런 복원 방법은 완벽하게 처음 상태로 돌리기는 어렵지만, 분명 눈에 띄는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면 소재의 검은 옷이나, 짙은 색상의 캡모자등에 색바램 현상이 발생했을 때 사용하는 복원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먼지 잘 묻는 옷, 세탁기 검은 옷 먼지 제거 방법!!

물빠짐 심한옷, 검은 옷 물빠짐 해결 마무리

검은색 옷의 경우 세탁할 수록 색상이 희미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검은 색 옷을 세탁하는 경우 과탄산소다와 가루세제를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과탄산소다는 표백제 역할을 하게 됩니다. 흰색이나 연한 색상의 옷은 거의 느껴지지 않지만 원색 옷에 흰색이 추가되는 경우 당년히 색상이 연해지게 되는 것 입니다.

가루세제에도 있는 표백제 성분인 탄산나트륨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뜨거운 물도 피해야 하며 물 온도가 높은 경우 분자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염색의 결합에도 영향을 미치고 옷 색상이 연해지게 됩니다. 이 정도만 조심해서 중성세제와 섬유유연제만 잘 사용하게 된다면 옷 색상을 선명하게 유지하는데 물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