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냄새 원인, 빨래 덜 마른 냄새 제거 방법

이제 여름이 시작되는 시즌에 땀의 발생도 상당하기 때문에 빨래도 많이 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빨래를 해도 사실 빨래 냄새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빨래 냄새 원인으로 박테리아 세균의 영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빨래 덜 마른 냄새 제거 방법을 파악하시고 알맞은 세탁을 실천하시는 것이 여름에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매우 불편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아무래도 땀의 발생이나 다양한 냄새의 발생으로 불쾌할 수 있으므로 냄새 발생하지 않도록 빨래 제대로 해줘야 할 것 입니다. 아래 글에서 빨래 냄새 원인, 빨래 덜 마른 냄새 제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빨래 냄새 원인, 빨래 덜 마른 냄새 제거 방법

빨래 냄새 원인, 빨래 덜 마른 냄새 제거 방법

빨래 냄새 제거 관리 방법

빨래 덜 마른 냄새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많으며 빨래 냄새 제거 방법 중요한 관리 방법 입니다. 이제 빨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 중요합니다. 아무리 깨끗이 세탁하게 되는 경우에도 말끔하게 사라지지 않는 퀴퀴한 냄새로 고민이신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비가 자주 오는 장마철에는 냄새가 더 많이 발생하면서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여름 옷 빨래, 땀 냄새 관리 방법

냄새를 없애는 방법

그렇다고 섬유유연제를 많이 넣어서 빨래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이상한 냄새가 발생하게 되면서 더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땀 냄새를 없애려고 그냥 그 위에 향수를 뿌리는 것과 비슷해지면서 더 이상한 냄새가 섞여서 냄새를 통제하지 못하게 됩니다.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어떡해야 할까요? 생각보다 쉬운데 알아 두면 삶의 질이 바뀔 정도로 여름철 빨래 냄새 관리 방법 제대로 실천하시면 상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세탁 완료후 빠른 건조가 중요

세탁이 완료되면 빠르게 꺼내서 건조 시키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귀찮아서 축축한 세탁물을 세탁기 안에 장시간 방치하게 된다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 입니다. 빨리 세탁물을 꺼냈다면 빠르게 말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좋은날에는 더없이 세탁물을 건조시키는데 좋을 것 입니다. 장마철에는 습도가 급상승하게 될 수 있습니다. 습도가 높은 경우에는 빨래가 마르는 시간도 그만큼 느려지게 되며 곰팡이와 세균의 번식 속도는 빨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빨래를 곧바로 건조기를 돌리면 좋겠지만 건조기가 없는 경우라면 선풍기나 제습기로 실내 습도를 낮추어 말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

세탁한 옷감에서 냄새가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섬유 속에 찌든 때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곰팡이 번식을 막아주는 약알칼리성의 베이킹소다와 살균및 탈취 작용을 하는 식초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평소와 같이 세탁기의 세제 넣는 곳에 세제를 넣어주시고 추가적으로 빨래 더미에 바로 베이킹소다를 반 컵 넣어서 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이 완료되는 경우에면 식초를 1~2컵 정도 넣어주시고 헹굼 단계로 한 번 더 돌려주시면 끝나게 됩니다.

관련글 : 옷에 밴 음식 냄새 제거 방법

세탁기내부 곰팡이 발생

빨래에서 지속적으로 냄새가 발생하는 경우라면 아무래도 빨랫감에서 발생하는 냄새라기 보다는 세탁기 내부에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탁조에 곰팡이의 발생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세탁조의 경우에도 다양한 다른 가전의 경우처럼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세탁조 청소

세탁조 청소의 경우에도 한 달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한 사항입니다. 오랜 기간 청소되지 않은 세탁조의 경우에는 속은 변기 안쪽보다 오염도가 높은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청소를 할 때는 텅 빈 세탁기에 과탄산소다 500ml를 넣어주시고 표준세탁으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또한, 세탁 후에 세탁기 문과 세제 입구를 항상 열어두는 방법으로 건조 시키고 냄새를 예방하고 오염을 예방하시는데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탁기 관리의 중요성

특히 고무 패킹 사이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런식으로 하셔도 빨래에서 검은 이물질이 묻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스스로 해결하기에는 많이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전문가를 불러서 세탁조 분해 청소를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빨래 삶기

이런 저런 방법으로도 냄새를 확실히 해결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드럼 세탁기의 경우 과탄산소다를 사용하여 빨랫감과 함께 넣어서 삶음 기능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의 온도를 95도까지 올려도 좋고 섬유 사이 사이 깊숙이 박혀 있던 악취의 원인들을 제거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세탁기에 삶음 기능이 없거나 소량만 삶고 싶은 경우라면 일반 세탁 후 젖은 상태로 비닐봉지에 넣어 전자레인지로 1~2분 정도 돌려주시는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관련글 : 옷에서 냄새 날 때, 옷 쉰냄새 쉰내 제거, 빨래 건조방법

옷에 물의 양이 적거나 너무 오래 돌릴 경우 옷감이 탈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빨래 삶기는 밴드나 레이스, 장식 등의 경우 주의해야 하는데 뜨거운 열에 의해 변형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색상이 있는 의류는 색이 빠지는 경우도 있으며 이염의 가능성도 높아서 주의해야 하는데  주로 삶기가 가능한 세탁물의 경우에는 흰색에 가까운 밝은 색상의 면 소재의 경우 삶기가 가능한 옷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빨래 냄새 원인, 빨래 덜 마른 냄새 제거 방법 마무리

여름이 되면서 땀의 발생도 많아지고 박테리아 세균의 활동도 많아지게 되고 따라서 빨래 냄새도 상당히 많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빨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으로 세탁후 빠른 건조및 베이킹 소다와 식초의 사용을 통한 빨래를 해주시는 것도 중요하고 세탁기 내부의 청소도 중요하며 또한 빨래 삶기 관리를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