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표시기호 다림질 하는법 구겨진 옷 다리미 온도

세탁표시기호 가운데 살펴봐야 할 부분 다림질 하는법 중요합니다. 높은 온도에서 구겨진 옷 다리미 온도를 조절해서 다려야 옷감이 상하지 않고 구겨진 옷을 깨끗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다림질 전에 먼저 다리미 온도를 얼마나 조절해야 하는지 세탁표시기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글에서 세탁표시기호 다림질 하는법 구겨진 옷 다리미 온도 알아보겠습니다.

 

세탁표시기호 다림질 하는법 구겨진 옷 다리미 온도

세탁표시기호 다림질 하는법 구겨진 옷 다리미 온도

세탁표시기호, 구겨진 옷 다리미 온도

상단 세탁기호표시 좌측에서 우측으로 다리미 온도 기호를 알아보시면 구겨진 옷 다리미 온도 쉽게 파악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1.180°C 에서 210°C 에서 다림질 하시면 됩니다.

2.원단 위에 천을 놓고 180°C 에서 210°C로 다림질 하시면 됩니다.

3.140°C 에서 160°C 에서 다림질 하시면 됩니다.

4.원단 위에 천을 놓고 140°C 에서 160°C 다림질 하시면 됩니다.

5.80°C 에서 210°C 에서 다림질 하시면 됩니다.

6.원단 위에 천을 놓고 80°C 에서 210°C 에서 다림질 하시면 됩니다.

7.다림질을 할 수 없음

섬유유연제 옷구김 없애는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 섬유유연제 안쓰면, 옷 향수, 옷 구김, 옷 정전기 없애는법[알아보기]

다림질 하는법

옷이 구겨지면 기본으로 다림질 하는법 상당히 중요합니다. 옷이 구겨져 있는데 도 불구하고 그냥 입고 나가는 것은 상당히 보기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옷이 구겨진 경우 다리미로 옷을 다리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옷감의 주름을 펴고 줄을 잡아 보기 좋게 하며 부가적으로 고열로 작은 벌레와 균을 제거하는 역할도 해 옷감이 상하는 것을 막아주시고 과거에는 전염병 예방 효과도 있었습니다. 다림질을 하는 옷은 주로 면 소재로 된 와이셔츠나 면바지, 정장입니다.

구겨진 옷 다리미 온도

구겨진 옷 매일 다림질

정말 과거에는 옷이 구겨지면 집에서 다리미로 열심히 매일 같이 다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집에서 매일 같이 다림질을 한다는 것은 은근히 스트레스도 상당하고 시간도 상당히 부족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특히 바쁜 아침 출근길 구겨진 옷을 입는 경우도 많아서 하루가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

옷 다림질 방법 스타일러 사용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스타일러 건조, 세탁, 제습, 주름펴기, 땀냄새 제거, styler 사용 방법[알아보기]

스타일러 사용

하지만 요즘은 다리미도 상당히 좋아졌으며 또한 옷감도 구겨지지 않는 옷감도 상당히 많아지면서 한층 편리해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스타일러의 경우 매일 같이 퇴근 후 옷을 걸어두고 가동을 시켜 주면 옷을 구김도 없어지고 높은 온도로 인해서 옷의 변형도 거의 없게 됩니다.

세탁표시기호 다림질 하는법 구겨진 옷 다리미 온도 마무리

상대적으로 옷의 구김이나 변형이 덜할 뿐 옷의 경우에는 결국 줄어들거나 변형이 일어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면 티셔츠의 경우에는 세탁 과정에서 수축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림질을 통해 이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청바지의 경우 특성상 자주 세탁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늘어나는 경우도 많은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이때 알맞은 온도로 적절하게 다림질을 잘해주신다면 청바지 늘어난 부분이 많이 복원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