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에서냄새, 세탁기 수건 삶기, 수건 삶는법

항상 관리해줘야 할 수건에서냄새 발생하는 경우 사실 흔하기도 합니다. 세탁기 수건 삶기 방법으로 요즘 세탁기 코스가 워낙 잘 발달해서 나오기 때문에 별로 어렵지 않게 해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건 삶는법 별로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고 요즘은 소취 기능성 세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아래 글에서 수건에서냄새, 세탁기 수건 삶기, 수건 삶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수건에서냄새, 세탁기 수건 삶기, 수건 삶는법

수건에서냄새, 세탁기 수건 삶기, 수건 삶는법

수건에서냄새

수건 냄새 원인

수건에서 냄새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여러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 세탁조가 오염이 되어서 빨래도 함께 오염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세탁해도 사라지지 않는 세균이 빨래에 남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수건은 매일 우리 얼굴과 몸에 닿는 물건인 만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요즘처럼 덥고 습한 여름에는 수건에 세균이 쉽게 번식해 수건에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에 트러블까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수건에서 발생하는 악취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수건 악취, 수건 냄새 제거[알아보기]

중요한 수건 빨래 방법

수건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며 얼굴과 몸을 닦으면서 피부 각질과 피부 세포, 피지, 각종 분비물과 함께 세균과 곰팡이 포자 까지 옮겨가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온도와 습기까지 더해지면 미생물 생장 증식이 활발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제대로 된 수건 관리는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수건은 단독 세탁하는 것이 좋고 수건에는 올이 매우 많아서 다른 빨래와 함께 세탁할 경우에 올 사이사이 다른 빨래의 먼지나 세균이 달라붙게 될 수 있습니다.

수건은 단독 세탁

수건을 세탁하실 때는 단독 세탁이 좋은데 마찰 되면서 수건의 올이 풀어지기도 하고 세탁기에 수건을 넣을 때 건조된 상태로 넣어 돌려주셔야 냄새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수건을 세탁할 때는 너무 많은 양의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섬유 유연제의 경우에는 수건의 섬유를 약하게 만들고 흡수력을 약하게 해서 수건의 수명을 단축 시키게 될 수 있습니다.

락스 세탁 락스 사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락스 세탁, 안전한 락스 사용법, 락스 세탁후 헹굼 방법[알아보기]

세탁기 수건 삶기

세탁기 수건 삶기 방법으로 세탁기에 삶을 빨래들을 넣어주시는데 먼저 흰색 수건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세제와 과탄산소다를 1:1 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세탁기에 있는 삶은 코스 혹은 고온 코스등 90도 이상으로 세탁하는 코스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세탁기 삶기 코스로 20분 가량 돌려주시고 세탁기를 멈추고 한시간 정도 그냥 놔두시고 이후에 헹굼과 탈수 코스만 돌려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수건 삶는법

수건 삶는법으로 수건을 쌓은 후에 물 붓기 그리고 세제와 표백제 넣어서 수건을 삶아 주시는 방법입니다. 수건을 삶을 때에는 거품이 넘치지 않도록 여유를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제와 표백제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시고 중불로 15분 이상 끓여주시고 5분 간격으로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수건을 충분히 식히고 가볍게 헹구어 주시고 이후에 세탁기에 섬유유연제를 넣어주시고 헹굼과 탈수 건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속옷 냄새 속옷 손빨래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속옷 냄새, 팬티,브래지어 쉰내 나는 속옷 손빨래 방법[알아보기]

수건에서냄새, 세탁기 수건 삶기, 수건 삶는법 마무리

수건을 깨끗이 세탁 후에는 방치하지 마시고 즉시 탁탁 털어 건조 하는 게 좋습니다. 건조 시켰는데도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이미 수건에 세균이 증식하고 있다는 증거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세탁기에 식초, 베이킹소다를 한 스푼 섞어서 수건을 다시 세탁해주시거나 수건만 따로 삶아주시면 됩니다.

건조하기에 방이 너무 습하다면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을 이용해주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세탁물이 습기가 차고 꿉꿉한 경우에는 다리미로 건조하게 밀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욕실에 수건을 걸어둘 때 겹쳐 걸지 않는 것도 중요한 방법 입니다. 수건을 접어서 걸거나 두 장 이상의 수건을 겹쳐 두면 습기가 차면서 세균이 더 쉽게 번식하게 됩니다. 수건은 1년 정도 사용 후에 새것으로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