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 세탁기 빨래 수영복 세탁방법 세제 건조기 사용법

여름이 되면서 특히 수영을 즐기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고 수영복 세탁기 빨래를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수영복 세탁방법 중요하며 수영복 세제 그리고 수영복 건조기 사용법 중요합니다. 수영복의 경우 비싼 금액이고 얇은 소재이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해주셔야 안정적으로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수영복 세탁기 빨래 수영복 세탁방법 세제 건조기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수영복 세탁기 빨래 수영복 세탁방법 세제 건조기 사용법

수영복 세탁기 빨래 수영복 세탁방법 세제 건조기 사용법

수영복 세탁기 빨래

세탁기 사용 시 세탁망 사용

수영장이나 바다에서 입었던 수영복을 제대로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세탁기에 돌려서 다시 착용하시게 되는 경우 금방 수영복이 후줄근해 질 수밖에 없습니다. 수영복을 처음 구매 했을 경우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수영복 세탁은 중요한 사항이 뒤집어서 세탁해야 핏이 덜 변형되는 사항입니다. 웬만하면 손세탁을 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세탁기를 사용해야 한다면 꼭 세탁망에 넣어 돌려야 핏이 망가지지 않습니다.

수건의 세탁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수건 세탁법, 뻣뻣한 수건 부드럽게 수건 빨래 방법, 새수건 세탁법[알아보기]

최대한 빨리 세탁

대부분의 수영복에는 스판덱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영장 물을 소독하는 화학물질과 바닷물의 소금기, 모래, 자외선 차단제 등으로 손상되기 쉬운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세탁해주시는 것이 매우 중용합니다. 특히 중요한 사항으로 수영복은 한번 입고 나면 최대한 빨리 세탁하고 땀과 보디 오일, 모래 등 오염물을 제거하는 게 중요한 세탁 방법입니다. 수영복의 탄성과 선명한 색을 보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죠. 특히 하얀색 수영복의 경우 제대로 세탁하지 않으면 노랗게 변색 될 수 있기 때문에 깨끗이 헹궈줘야 합니다.

찬물을 사용해서 세탁

또한 수영복을 세탁할 때는 찬물을 사용해서 세탁을 해야 합니다. 뜨거운 물에 세탁을 하게 되면 탄력을 잃고 색이 바랠 수 있습니다. 시원한 수돗물에 수영복을 30분 정도 담가둔 후 세탁하시면 훨씬 좋은데 만약 여유가 없다면 찬물에 3~4번 정도 헹궈내면 됩니다. 이때 순한 세탁 세제를 조금만 추가하세요. 급할 때는 샴푸를 조금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컨디셔너가 포함된 제품은 사용 금물입니다.

스탄덱스 원단 내용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스판덱스 원단, 라이크라 원단 소재 데님 속옷 팬티 청바지 탄성회복율 탄성 섬유[알아보기]

수영복 세탁방법

수영을 했다면 물에 젖은 수영복을 1차 헹굼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영복 소재에 주로 사용되는 폴리우레탄 섬유는 암모니아에 취약하기 때문에 바닷물이나 땀에 의해서 탈색되거나 변형되는 등 손상되기 쉬운 소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놀이 후 수영복에 묻은 소금기등 불순물을 물로 헹구는 작업이 우선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영복을 깨끗한 물에 헹군 후에 너무 세게 비비거나 비틀어 탈수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세탁된 수영복의 탈수 방법은 수건으로 물기를 가볍게 털어내고 닦아 내는 방법이 좋습니다. 수영복을 탈의 하고 수건으로 감싸서 통기성 좋은 가방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복 세제

수영복 세제 사용도 중요한데 수영복의 소재는 주로 스판덱스, 나일론 등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능성 의류인 수영복은 중성세제를 사용해서 손빨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성세제의 경우에는 알칼리성을 띠는 분말이나 일반 액체세제와 달리 섬유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영복 세탁에 표백제를 사용하거나 섬유유연제 사용은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다양한 세탁방법에 관한 내용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세탁 하는법, 옷 세탁 표시, 의류 케어 라벨, 빨래 방법[알아보기]

수영복 건조기 사용법

수영복을 세탁하고 탈수 이후에 건조를 위한 방법으로 손으로 비틀어 짜거나 탈수기를 사용하거나 건조기를 사용하게 된다면 면 소재가 늘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건조기를 사용하실 것이 아니라 그냥 마른 수건을 이용해 두드리듯이 물기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이후에 수영복의 형태 그대로 그늘에서 건조 시키는 것이 수영복 건조 탈수 세탁 방법으로 좋습니다.

수영복 세탁기 빨래 수영복 세탁방법 세제 건조기 사용법 마무리

만약 수영장에서 음식을 드실 때 수영복에 양념이나 반찬을 떨어졌거나 수영복에 자외선 차단제를 묻히는 등 얼룩이 발생한 경우에는 되도록 빠르게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 1/3컵에 베이킹 소다 6티스푼을 섞어 얼룩진 부분에 발라 완전히 건조시킨 후 씻어내시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 얼룩의 경우라면 산소계 표백제를 풀어준 물에 담가두었다가 세탁하시면 됩니다.

일반 염소 표백제는 사용하시면 수영복에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부드럽게 물기를 털어내시고 비틀어 짜지 마시고 세탁이 끝난 수영복은 그늘에서 평평하게 펼쳐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이 지나고 수영복을 이제 보관해야 한다면 완전히 건조 시킨 상태에서 천으로 된 파우치에 보관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