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자국 가려울 때, 자국없는 양말

저녁시간 옷을 갈아입고 양말을 벗고 쉬어야 하는데 양말자국 가려울 때 상당히 힘들고 이때 자국없는 양말을 신고 싶은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피부가 약한 분들의 경우 저녁에는 외출복을 벗고 잠옷을 갈아입게 되는데 이때 몸을 내려다보면 허리춤이나 발목 부근에 바지 양말 고무줄 자국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양말자국 가려울 때, 자국없는 양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말자국 가려울 때, 자국없는 양말

양말자국 가려울 때, 자국없는 양말

자국없는 양말

오래 신어도 다리에 자국이 남지 않는 무압박 양말을 신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이며 그렇다고 막 흘러내리면 흘러내리는 대로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의 느슨한 짜임으로 압박감 없는 편안한 양말을 신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압박감 없는 양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리가 잘 붓는 체질이라도 편안하게 신으실 수 있는 무압박 자국 없는 양말 좋습니다.

관련글 : 흰색양말 빨래, 새양말 처럼 세탁 하는 방법

스판덱스 양말

스판덱스 소재의 양말의 경우 조임이 강한 경우가 있어서 발목에 자국이 심하게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말의 탄성을 유지시켜주기 위해서 사용하는 원사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원사는 스판이 대표적입니다. 스판덱스와 폴리에스터로 이루어진 섬유로 신축성과 내구성 발한성 건조성이 뛰어나 속실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스판은 알고무와 커버링사의 두께와 조합에 따라서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판덱스와 폴리에스터의 숫자가 높을수록 신축성이 높고 두꺼움이 높습니다. 이런 부분을 잘 파악하시고 되도록 스판의 쫄림이 알맞은 정도로 선택하시는 것이 양말 자국으로 인한 가려움이 덜할 수 있습니다.

수분 부족

수분이 부족해서 탈수 현상이 발생하면 혈관을 손상 시킬 수 있으며 특히 탈수일 경우 발목과 발 주변의 혈관이 가장 많이 손상됩니다. 따라서 발목에 오랜 시간 양말 자국이 남는다면 탈수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탈수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매시간 규칙적으로 500mL 이상의 수분 섭취를 해줘야 합니다.우리 몸이 보내는 건강 이상 신호일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양말 자국 가려울 때

하지 부종 원인

특히 저녁시간에 다리가 많이 부어서 무거운 느낌이 드는 경우 하지 부종의 경우가 있습니다. 간이나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몸 전체가 붓습니다. 다리만 붓는 하지부종의 경우 정맥과 림프절 장애로 발생하게 됩니다. 서서 일하는 매장 근무자나 간호사, 교사 등과 오랜 시간 앉아 있는 학생, 직장인에게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여성에서 더 많이 나타나는데 남성보다 혈액순환을 돕는 근육의 양이 적기 때문입니다. 하지부종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오랜시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자세를 피해야 합니다.

스트레칭과 주기적 운동

다리에 꽉 맞는 하의와 하이힐보다는 편안한 옷과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자세를 유지해야 할 땐 간단한 스트레칭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분마다 발목을 돌리거나 발뒤꿈치는 바닥에 대고 발가락만 올리는 등 몸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해야 하는 경우 다리를 꼬는 행동은 자제해야 할 것 입니다. 주기적으로 다리를 구부렸다 펴거나 올렸다가 내렸다가 반복해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을 것 입니다.

관련글 : 양말 삶으면 무좀균 살균효과

양말자국 가려울 때, 자국없는 양말 마무리

외출 후 돌아와 양말을 벗으면 발목에 양말 자국이 유독 심하게 남는 사람들이 있으며 대부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경우 양말 자국이 우리 몸이 보내는 건강 이상 신호일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양말 자국이 가려울 때 항상 주기적인 운동도 좋고 기본으로 양말을 선택하실 때 자국이 생기지 않도록 제대로 선택하시고 자국이 생기지 않는 양말을 착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