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땀냄새 제거 세탁 세제, 땀냄새 원인 빨래 방법

특히 요즘 같은 여름에는 빨래 옷에 땀냄새 제거 상당히 중요한데 매일 같이 세탁 세제를 이용해서 세탁을 해야 합니다. 땀냄새 쉰내의 원인으로는 모락셀라 박테리아로 인해서 땀냄새가 발생하게 되는데 여름에 특히 습한 환경에서 번식하기 쉽습니다. 옷에 쉰내 빨래 방법으로 구연산이나 베이킹소다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아래 글에서 옷에 땀냄새 제거 세탁 세제, 땀냄새 원인 빨래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옷에 땀냄새 제거 세탁 세제, 땀냄새 원인 빨래 방법

옷에 땀냄새 제거 세탁 세제, 땀냄새 원인 빨래 방법

땀냄새 원인 모락셀라 박테리아

특히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고 빨래에서 불쾌한 땀냄새 쉰내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한 번 옷에 냄새가 발생하게 된다면 나름대로 세탁을 하게 되어도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불쾌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빨래 쉰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실천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빨래 쉰내의 원인은 옷 섬유에 발생한 모락셀라 라는 박테리아가 원인입니다.

비오는날 빨래 냄새 제거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비오는날 빨래 냄새 제거, 빨래 쉰내 제거 방법[알아보기]

옷에 땀냄새 제거 

여름이 되면서 습도가 높아지고 비가 많이 오면서 습한 환경에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서 특히 잘 마르지 않은 빨래에 주로 서식하게 되면서 세제 찌꺼기와 피지 등을 먹고 살아갑니다. 옷에서 쉰내를 발생하게 되며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린이와 노인 등에게 수막염이나 피부염 등을 일으킬 수 있어서 제대로 관리해야 할 사항입니다.

땀냄새 원인

몸에서 발생하는 땀샘 가운데 특히 아포크린 샘에서 분비되는 땀이 원인이며 분비물은 원래 냄새가 나지 않지만 모락셀라 등의 세균에 의해 땀이나 분비물등이 분해되면서 지방산으로 전환되면서 불쾌한 냄새가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주로 사춘기 이후에 내분비 기능이 왕성한 젊은 성인에게 잘 발생하게 되며 땀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 여름철에 냄새가 심해집니다.

섬유유연제 사용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통돌이 섬유유연제 헹굼, 드럼세탁기 섬유유연제 사용법[알아보기]

땀냄새 빨래 방법

땀냄새 빨래 방법으로 베이킹소다, 구연산이 땀냄새 악취를 제거하는데 상당히 효과가 좋습니다. 빨래를 헹굴 때 식초를 한두 숟갈 넣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초의 산 성분이 살균 효과가 있어서 세균 번식을 막아주며 땀냄새 쉰내가 사라지게 됩니다. 특히 땀냄새 발생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모락셀라 균 번식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빨래 건조 시간을 줄여야 할 것 입니다.

땀냄새 제거 세제

베이킹소다, 구연산 사용

빨래 쉰내 땀냄새 제거 세제 사용방법도 상당히 중요한데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기 보다는 베이킹소다나 구연산을 사용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사용하신다면 땀냄새 쉰내를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헹굼시 식초를 사용

빨래를 헹구실 때 식초를 한두 숟갈 넣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초의 산 성분이 살균효과가 있기 때문에 빨래 냄새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세균 번식을 막아주며 따라서 빨래에서 땀냄새 쉰내가 제거 되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락스 세탁 방법 안전한 락스 사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락스 세탁, 안전한 락스 사용법, 락스 세탁후 헹굼 방법[알아보기]

세탁기 세탁조 점검

땀냄새 제거가 되지 않고 빨래에서 지속적으로 쉰내가 발생하게 된다면 원인이 세탁기 내부에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탁기 내부를 점검해봐야 할 것 입니다. 세제통, 배수 필터, 세탁조 등에 곰팡이나 세제 찌꺼기가 쌓였을 수 있습니다. 세탁기의 경우에는 물을 이용하는 기계이며 따라서 최소 한 달에 한번은 내부까지 청소하시는 것이 위생적으로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세탁기 기종별로 내부 청소 방법을 안내에 따라서 실시하시면 됩니다.

옷에 땀냄새 제거 세탁 세제, 땀냄새 원인 빨래 방법 마무리

여름 땀을 많이 흘려서 땀냄새와 불쾌한 냄새가 발생하는 옷의 경우 식초와 베이킹 소다에 미리 담가두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백식초 한 컵과 베이킹 소다 한 컵을 넣어주시고 땀에 젖은 옷을 세탁하기 전에 최소 30분 이상 담가 두었다가 세탁기에 넣어주시는 것도 땀냄새 제거 방법 입니다.

건조 시간을 줄여두시는 것도 상당히 중요한 땀냄새 제거 방법 인데 냄새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모락셀라 균 번식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빨래 건조 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빨래한 옷은 세탁 직후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옷 사이사이 간격을 넓혀서 말리는 게 좋고 빨래 사이에 신문지를 끼워 넣거나 내부에 제습기 또는 선풍기를 가동시켜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