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잘 입어야 하는 이유

목욕탕에 가보면 누가 누군지 제대로 알아볼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옷을 입지 않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누가 어떤 사람인지 거의 알 수가 없지만 하나 둘씩 옷을 입고 나가는 것을 지켜보면 그 사람들의 정체를 알 수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얼굴이나 몸 어디를 봐도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거의 알지 못하다가 별 볼일이 없을 것 같던 사람도 깔끔하게 정장으로 차려 입고 난 뒤에 보면 어느 정도 사람을 알아볼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아래 글에서 옷을 잘 입어야 하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옷을 잘 입어야 하는 이유

옷을 잘 입어야 하는 이유

옷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사람들

누구든 옷을 잘 입게 되면 준수 한 직장인으로 변하기도 하고 훤칠한 키에 근육질의 멋진 남자도 옷을 아무렇게나 걸쳐 입고 나가는 모습을 보면 초라해 보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옷을 입지 않은 몸일 때는 사람의 대부분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옷을 입느냐에 따라서 보이는 부분이 상당히 많이 달라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옷을 잘 맞게 입어야 하는 중요한 이유 입니다.

옷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

옷을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서 사람이 많이 다르게 보이고 신분이 달라지게 될 정도 입니다. 복장은 그 사람의 신분과 역할을 잘 나타내게 해주는 매개체입니다. 어떤 사람에게 경찰복 을 입혀 놓으면 그는 여지없이 경찰관 같이 보이고 지저분한 옷으로 분장하면 바로 거지처럼 변하게 됩니다. 어떤 의상으로 차려 입느냐에 따라서 그사람은 다양하게 표현되기도 합니다.

옷에 따라서 달라지는 사람들

과거부터 전해 오는 이야기 가운데 많은 남자들이 공감하는 이야기 좋지 않은 이야기이도 하지만 남자는 예비군복 만 입으면 개가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 입니다. 양복을 빼 입거나 사복을 입었을 때는 그렇게도 얌전 하고 조용하게 지내던 사람들도 예비군복만 입으면 확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비군 훈련장 어디를 가도 비슷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비군복을 풀어헤치고 아무렇게나 앉거나 드러누운 사람도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따른 옷 차림

단지 옷차림 하나가 바뀌었을 뿐인데 사람들은 이전과는 다른 딴 세상 사람들처럼 변해 버리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음식은 먹는 사람을 위해서 만들어야 하며 옷은 보는 사람을 위해서 입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40대 주부가 10대 소녀 같이 옷을 입고 나타나면 웃음거리 밖엔 되지 못합니다. 젊어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자리라면 옷은 나이에 알맞게 입어야 합니다. 반대로 젊은 사람이 너무 나이가 많아 보이는 옷을 입고 다니는 것도 좋지 않은 이미지를 면할 수 없게 됩니다.

때와 장소에 따른 연출

옷이 날개라고 하지만 자신의 신분과 역할에 맞게 입지 않으면 낭패를 당하거나 타인에게 잘못된 이미지를 안겨주게 되며 그래서 패션 학에서는 때, 장소, 분위기에 맞게 연출해야 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무리 바빠도 문상 갈 때에는 복장에 예의를 갖추어야 합니다.

목적에 따른 옷 차림

중요한 것은 옷을 입기 전에 목적에 맞게 잘 입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옷을 구매 하실 때에도 당시 그때의 기분대로 충동구매를 하게 된다면 이후에 정작 입을 때 연출이 어색해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목적으로 입을 옷인가를 생각해두시고 계획적으로 옷을 구매해야 할 것 입니다.

입을 옷이 없다

옷을 구매하고 입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은 가격이나 옷의 상표 메이커가 문제가 아니라 좋은 옷을 얼마나 싸게 사서 상황에 맞게 잘 입느냐 하는 문제 입니다. 여성들의 흔한 투정중에 하나가 장롱 속에 걸려있는 옷은 많은데 정작 입을 만한 옷은 없다 라는 것입니다. 어떤 때 어떤 옷과 매치가 되는지를 전혀 생각하지 않고 옷을 많이 구매해두신 결과 입니다.

옷을 잘 입어야 하는 이유 마무리

옷을 입을 때 고정관념에서 약간만 벗어나게 된다면 훌륭하고 다양한 코디네이션이 가능해 집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지키기 위한 고집스럽게 지켜온 색상이나 편중되어 온 스타일이나 자기만의 취향에서 조금만 벗어나 보시면 자연스럽고 멋있게 변화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옷을 입었을 때 다른 사람들의 입에서 멋지다 라는 의미는 변화되었다 라는 의미 이기도 합니다. 조그마한 변화가 큰 변화를 불러오게 될 수 있습니다. 복장에 신경을 써야 하는 진정한 이유는 옷만 멋지게 입었다고 모두에게 인정받고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옷을 잘 못 입어서 실패하는 경우가 흔하다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