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곰팡이 냄새, 곰팡이 핀 옷 세탁, 옷 곰팡이 세탁

특히 여름날 옷 곰팡이 냄새로 상당히 곤란할 수 있습니다. 습도가 높고 온도가 높은 상황에서 곰팡이 핀 옷 세탁 방법 중요합니다. 이미 곰팡이가 발생한 경우 옷 곰팡이 세탁 제대로 해줘야 합니다. 고가의 옷 아끼는 옷이 곰팡이 핀 경우 곰팡이 제거 세탁 방법으로 원래대로 옷을 복구 시키는 방법 중요합니다. 아래 글에서 옷 곰팡이 냄새, 곰팡이 핀 옷 세탁, 옷 곰팡이 세탁 알아보겠습니다.

옷 곰팡이 냄새, 곰팡이 핀 옷 세탁, 옷 곰팡이 세탁

옷 곰팡이 냄새, 곰팡이 핀 옷 세탁, 옷 곰팡이 세탁

옷 곰팡이 냄새

옷에 곰팡이 냄새가 발생하게 되면 상당히 불쾌하고 냄새 나는 옷을 그대로 입게 되면 건강에도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곰팡이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곰팡이를 제거하는 세탁을 하신 이후에 옷을 입어야 할 것 입니다.

옷에 발생하는 다양한 이상 현상들에 대해서 락스를 이용해서 대처하는 방법들 많이 있습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락스 사용법, 락스 튄 옷 락스 냄새 피부 부작용

흰 옷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곰팡이의 발생 상황에 따라서 락스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 3리터 정도에 락스 소주잔 한컵 정도 넣어서 희석 시키고 물에 담금 처리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락스의 주 용도는 살균 소독 또는 표백입니다. 곰팡이 발생한 옷에 락스를 사용하시면 여러가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락스는 일부 흰 옷을 변색 시키므로 변색 되었을 때에는 하이드로설파이트 용액에 담가 환원시키면 됩니다.

곰팡이 핀 옷 세탁

흰 옷

곰팡이 핀 옷이 흰 색의 옷이라면 먼저 물 온도를 60~70도 정도 설정을 하시고 과탄산소다 300g 정도와 함께 세탁기에 넣어서 세탁을 해줍니다. 세탁을 하게 되면 곰팡이 균은 다 없어지게 되며 세탁 후에도 곰팡이 얼룩이 남아 있는 경우 물 3리터 물온도 60~70도 정도에 과탄산소다 150g 넣어주시고 50~10분 정도 담금 처리 하시면 됩니다.

일상 생활 가운데 옷에 커피 묻는 일 많고 옷에 묻은 커피 자국 지워야 하는 경우 있습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청바지 니트 흰옷 흰티 커피 얼룩 제거 지우는법 커피 얼룩 지우기

검정 옷

물 온도 40도 정도에 베이킹 소다 200g 정도를 넣어주시고 세탁기로 세탁을 하고 햇빛에 말려 주시면 됩니다. 세탁 후에도 어느정도 곰팡이 자국이 남아 있는 경우 물 3리터 정도에 물 온도 40도 정도에 베이킹 소다 100g 정도를 넣어주시고 10분 정도 담가 주시면 됩니다.

옷 곰팡이 세탁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옷을 보관하기 전에 세탁을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부피가 큰 옷은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사용 후에 세탁기로 헹굼을 해주셔야 합니다. 건조는 건조기로 반 정도만 건조하시고 자연 건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락스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다 보면 칼라의 변형이 있을 수 있으므로 유색 의류에 사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옷에 기름이 묻었을 경우 다양한 기름 종류가 옷에 묻었을 경우 지워야 합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옷 기름얼룩제거, 옷에 기름 묻었을 때, 옷에 묻은 기름 옷 기름때 제거

옷 곰팡이 냄새, 곰팡이 핀 옷 세탁, 옷 곰팡이 세탁 마무리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세탁을 해야 하는데 세탁을 하실 때는 자주 입을 때 하시는 것이 아니라 벗어 놓아 두실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모피나 가죽옷에 곰팡이 발생이 자주 있을 수 있으므로 햇빛에 20분 정도 건조 시키고 이후에 마른 수건을 이용해서 곰팡이를 닦아 주시면 됩니다.

에탄올 같은 것을 뿌려서 마른 수건으로 닦은후에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해당 부위를 건조시켜 주는 방법 입니다. 주의해야 할 부분이 베지터블이나 스웨이드 가죽등의 경우 에탄올을 그냥 뿌리게 되면 가죽 옷에 얼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곰팡이 발생한 옷을 집에서 세탁하기 보다는 전문 세탁소에 의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