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리폼 표백 효과, 빨래 표백 방법, 과탄산소다 표백제 사용법

입던 옷의 경우 옷 색이 빠지거나 원래 색에 비해서 색상이 바래지면서 리폼 표백 효과 중요합니다. 새옷 같은 빨래 표백 방법 필요하며 특히 친환경 소재로 요즘 많이 사용하시는 과탄산소다 표백제 사용법 알아두시면 상당히 좋습니다. 아래 글에서 옷 리폼 표백 효과, 빨래 표백 방법, 과탄산소다 표백제 사용법 알아두시면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옷 리폼 표백 효과, 빨래 표백 방법, 과탄산소다 표백제 사용법

옷 리폼 표백 효과, 빨래 표백 방법, 과탄산소다 표백제 사용법

옷 리폼 표백 효과

옷 황변 현상

여름이 되면서 이제 땀이 많이 발생하게 되고 옷을 잠깐만 입더라도 겨드랑이 부분이 땀의 발생으로 인해서 금방 노랗게 변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한 땀성분이나 공기중의 여러 오염물질들이 체온에 의해서 섬유속에 점차 고착되는 상황이 되며 세탁을 하게 되는 경우에도 제대로 제거되지 못하는 경우 의류는 쉽게 누렇게 변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날씨가 급속도로 더워지면서 옷을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직구 통해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옷들 저렴하고 빠르게 부담없이 구매 하는 경우들 많습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요즘 직구 하시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테무 직구, 여름 티 바지 옷 TEMU KOREA 반품 환불, 무료배송, 테무 배송기간

입지 못하는 옷장 속의 옷들

이런 경우 리폼의 상황까지 표백 세탁방법으로 알지 못해서 좋은 옷 고급옷 이라고 하더라도 서랍장 한구석에서 묵히고 있거나 아까운 의류들이 버려지는 경우도 사실 많습니다. 많이 입는 물세탁이 가능한 흰 속옷이나 흰면티, 흰 와이셔츠나 블라우스 등을 대상으로 점차 누렇게 변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옷의 표백을 통해서 새옷으로 변화 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체형이 변하거나 옷이 낡아서 입지 않는 경우도 많지만 사실 옷을 표백시키면 입을 수 있는 옷을 그냥 버리는 것은 너무 아까운 상황이기 때문에 옷 리폼 처럼 표백을 통해서 새옷처럼 입을 수 있습니다.

입지 않았던 오래 옷장속에 넣어뒀던 옷들의 경우에도 주름의 관리 제습 냄새 제거 등의 방법으로 스타일러 가동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아래 관련글 스타일러 사용법 알아보시면 가전 기기를 통한 손쉬운 옷 관리 방법 다림질 이나 건조방법, 냄새 제거 이런 거 관리에 대한 방법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스타일러 건조, 세탁, 제습, 주름펴기, 땀냄새 제거, styler 사용 방법

빨래 표백 방법

오염물의 누적 현상

섬유의 깊은 속에 파고 든 오염물들의 누적의 경우에는 찬물만을 이용해서 계속 세탁한 경우 밝은색의 면의류나 두꺼운 소재의 의류에 많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40도의 온수를 이용해서 충분히 세탁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염물의 산화

세탁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했을 때 발생하게 되는 황변 현상의 경우에는 착용후 의류를 세탁하지 않고 한달이상 방치하였을 경우에 오염물들이 공기중의 산소와 만나 부패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결국 황변 현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에 표백 방법으로는 50도 정도의 온수 10리터에 합성세제와 표백제를 넣어서 담굼 처리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제성분으로 인한 변색

헹굼이 부족하여 세제성분이 남아서 결국 옷이 변색된 경우도 있는데 집에서 세탁하거나 혹은 세탁업소에 맡긴 의류들이 헹굼이 덜 되어 변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변색된 의류의 경우에는 40도의 온수에 깨끗이 재 세탁해 보시고 재세탁후에도 누런 얼룩이 남아 있는 경우가 있다면 전문표백제 하이드로를 이용해서 표백처리를 하거나 중화처리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세탁방법이 간단하게 생각 될 수도 있지만 정확히 알면서 실천하시는 것과 그냥 대충 세탁기를 돌리는 것에는 세탁 결과물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옷 구매후 세탁방법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여름 인기 옷 구매 후 세탁방법, 수축, 변형 없는 린넨 자켓 세탁법

형광증백제의 탈락 현상

흰색의류를 하얗게 보이게 하는 형광증백제의 탈락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런 원인으로 세탁을 하실 때 락스를 사용하여 형광증백제가 탈락되거나 잦은 세탁으로 인해 형광증백제가 자연탈락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전문세탁업소에서 형광증백 염색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땀의 철분성분 혹은 녹물성분

땀의 철분 성분이나 수도물에 포함된 녹물 성분의 누적이 있을 수 있으며 원인으로 땀의 구성물질인 철분성분이나 수도물의 녹물성분은 세탁으로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1차 화공약품인 수산을 푼 온수에 담구거나, 녹물제거제를 통해서 철분성분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과탄산소다 표백제 사용법

과탄산소다의 경우에는 산고계 표백제로 물과 만나게 되면 활성산소를 발생하게 되며 활성산소의 경우 산화작용을 일으키게 되면서 찌든 때의 주성분인 단백질을 제거하며 표백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과탄산소다는 찬물에서는 잘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40도 이상의 물과 함께 사용해야 할 것 입니다. 찌든 때가 심한 경우 물 온도를 높여도 됩니다. 특히 높은 온도의 물에 과탄산소다를 넣게 된다면 황변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세탁과 세제의 원리를 알고 세탁을 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세탁 세제 원리, 화학적 합성세제, 친환경 세제, 세탁 빨래 원리

빠른 시간에 표백 과정 실시

찬물에 과탄산소다를 풀어서 옷을 오랫동안 담그게 된다면 이염이나 수축 탈색의 위험이 있으며 조심해야 하고 세탁은 온도와 시간및 세제가 잘 맞아 들어가야 합니다. 과탄산소다의 경우 물 온도를 높이고 시간을 줄여서 원단의 손상을 최소화 시켜서 빠른시간에 표백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옷 리폼 표백 효과, 빨래 표백 방법, 과탄산소다 표백제 사용법 마무리

옷을 입다 보면 특히 흰옷의 경우에 황변되는 경우가 많고 따라서 흰옷에 황변이 발생하게 되면 거의 입기 힘든 상황이 됩니다. 이런 경우 옷 리폼 정도의 표백 효과를 나타날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옷을 깨끗이 세탁과 표백을 위한 과탄산소다 표백이 효과가 좋습니다.

옷에 황변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에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사실 요즘의 여름옷은 비싼 옷은 엄청 비싸기도 하지만 또 저렴한 옷들의 경우 간단하게 입을 수 있을 정도로 저렴한 옷들도 많습니다. 여름에는 옷을 자주 갈아입어야 하고 땀의 발생으로 인해서 변색도 많고 많습니다. 표백도 하시고 새옷도 적당히 구매 하시면서 깨끗하고 청결한 옷관리 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