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섬유 뿌리는 천연 탈취제 만드는 방법

여름이 되면서 옷에 땀 냄새, 음식 냄새 등의 많아지고 따라서 옷 섬유 뿌리는 천연 탈취제 만드는 방법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 화학 제품의 유해성 논란이 탈취제로도 확산돼 소비자들이 잘 선택해야 하며 탈취제를 비롯한 가정용 화학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고 그 중에는 살균 화학 성분이 들어 있는 것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아래 글에서 옷 섬유 뿌리는 천연 탈취제 만드는 방법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옷 섬유 뿌리는 천연 탈취제 만드는 방법

옷 섬유 뿌리는 천연 탈취제 만드는 방법

몸에 좋지 않은 화학 성분들

옷이나 이불 등의 세균을 없애는 다양한 항균 스프레이, 탈취제, 방충제, 손 세정제 모기 기피제 등등 이런 부분들 안전성 논란은 끊임 없이 제기 되어온 문제이기도 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많은 스프레이형 섬유 탈취제와 방향제 등에는 대부분 살균과 항균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땀냄새와 기타 다양한 냄새로 힘들 수 있으므로 관리 잘해야 합니다. 아래 글에서 여름 옷 빨래 냄새 관련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여름 옷 빨래, 땀 냄새 관리 방법

흡입해서 폐로 들어갔을 때 안정성 의심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좋지 않은 성분들 몸에 나쁜 성분들로 알려진 가습기 화학 살균제 성분이 포함된 탈취제처럼 이를 흡입했을 경우 인체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의견이 엇갈리는 약품들도 있습니다. 피부에 묻었을 때와 달리 흡입해 폐로 들어갔을 경우 안전성을 장담할 수 없는 부분들에 대해서 주의해야 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위험한 사용

실제로 어떤 화학 살균제든 밀폐된 공간에서 사람이 흡입하는 것은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섬유 탈취제나 공기 탈취제 역시 열린 공간에서 최소로 사용해야 할 것 입니다. 스프레이형 탈취제에 좁은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환기를 해야 한다’는 경고 문구가 붙어 있는 것도 이런 부분 때문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화학약품에 대한 경각심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생각할 때 정부 당국이 유해 화학 제품에 대해 느슨하게 대처한다는 것은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화학물질이 태생적으로 자연과 인체를 해치는 독이란 것을 생각하면 이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안심할 수 있는 탈취제

뿌리는 탈취제, 비치형 탈취제

최근에는 워낙 좋은 정보들이 많고 따라서 인터넷의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친환경 탈취제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친환경 탈취제는 두 가지 정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뿌리는 탈취제와 특정 공간에 걸어둠으로써 공간의 냄새를 잡아 주는 비치형 탈취제 두가지 종류를 생각해 보실 수 있습니다.

뿌리는 천연 탈취제 제조

여름철 땀냄새 기타 음식 냄새 등이 옷에 묻어서 불쾌한 냄새가 발생하는 경우 뿌리는 천연 스프레이 탈취제 만드는 비결을 알아보겠습니다. 뿌리는 탈취제를 만들 때 꼭 필요한 재료는 베이킹 소다와 라벤더 오일입니다. 특히 베이킹 소다의 경우에는 항균 및 탈취에 효과적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물에서만 녹으며 오일은 에탄올에서만 녹는 성질이 있으므로 짝을 잘 맞춰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옷을 보관하는 옷장 관리 제대로 하지 못하면 옷에 불쾌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주의해야 할 것 입니다.

관련글 : 옷장 냄새 관리, 향기 나는 옷장 관리 방법

옷에 뿌리는 천연 탈취제 만드는 법

준비물

물 80ml 정도와 베이킹 소다 1/2 작은술 그리고 에탄올 120ml 준비하시고 라벤더 오일 20ml 정도를 준비해주시고 스프레이 용기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

먼저 준비된 컵에 물 80ml를 부은 다음에 베이킹 소다 1/2 작은술을 넣어 잘 섞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루 상태인 베이킹 소다가 물에 완전히 녹아야 옷에 분사했을 때 얼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저어서 완전히 녹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깨끗이 열탕 소독한 스프레이 용기에 에탄올 120ml와 라벤더 오일 20ml 넣어주시고 섞어줍니다. 에탄올은 라벤더 오일의 향이 잘 퍼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독용 에탄올 특유의 알코올 냄새가 싫은 사람의 경우에는 향이 없는 무수 에탄올을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섞은 액체를 하나의 스프레이 용기에 붓고 흔들면 천연 탈취제가 완성됩니다.

사용전 여러번 흔들어서 분사

주의하실 점이 옷이나 공중에 탈취제를 뿌리기 전 반드시 여러 번 흔들어 주셔야 탈취제가 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땀에 찌들어 불쾌한 냄새를 풍기는 셔츠나 자주 빨지 못해 꺼림칙한 패딩 점퍼에 천연 탈취제를 뿌려주시면 라벤더 오일의 기분 좋은 향기가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옷 섬유 뿌리는 천연 탈취제 만드는 방법 마무리

특히 여름에는 땀 냄새도 많이 발생하게 될 수 있으며 음식 냄새도 옷에 배이게 되는 경우들 많아서 상당히 불쾌한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 만들어 사용하는 천연 탈취제 상당히 좋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옷 섬유에 뿌리는 천연 탈취제의 경우 스스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체에도 상당히 안전한 재료를 사용하기도 하고 뿌리기 편하고 냄새도 제거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부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