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단 직물 생지 표백 백색화, 과산화 수소 표백, 과초산 표백

생산된 원단 직물 생지 표백 백색화 상당히 중요한 과정인데 이는 변칙적인 천연색상을 제거하여 섬유, 실 또는 패브릭의 색을 없애는 공정입니다. 과산화 수소 표백은 섬유소 섬유와 단백질 섬유와 텍스타일에 일반적으로 공장에서 표백 방법입니다. 과초산 표백은 낮은 온도 섬유손상이 적은 표백 방법 입니다. 아래 글에서 원단 직물 생지 표백 백색화, 과산화 수소 표백, 과초산 표백 알아보겠습니다.

원단 직물 생지 표백 백색화, 과산화 수소 표백, 과초산 표백

원단 직물 생지 표백 백색화, 과산화 수소 표백, 과초산 표백

원단 직물 생지 표백 백색화

생지의 천연색상 제거 방법 표백

생지를 희게 하는 표백 방법의 필요성은 변칙적으로 색이 발생해 있는 상황인데 천연색상을 제거하여 섬유 실 또는 원단 섬유등의 색을 없애는 백색화 공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표백제는 산화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적인 표백의 경우 활성 산소에 의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소수의 표백제는 환원제 입니다.

옷에 땀냄새 제거 빨래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옷에 땀냄새 제거 세탁 세제, 땀냄새 원인 빨래 방법[알아보기]

불완전하게 염색된 직물의 염료 제거

불완전하게 염색된 직물의 염료 제거에 사용되고 있으며 표백은 성질이 산 혹은 알칼리일 수도 있습니다. 표백을 하게 되는 명확한 목표는 염색 했을 경우 선명하고 균일한 색상을 얻기 위해서 텍스타일에 있는 소수성 불순물을 균일하게 제거하는 것이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한색의 파스텔 색상 표백의 중요성

특히 염색을 했을 경우 색상이 연한색의 파스텔 색상의 경우 표백은 더욱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같은 표백이 모든 종류의 섬유에 모두 적합하지는 않을 것 입니다. 섬유마다 각각의 화학적 반응이 다르기 때문이며 표백제는 구성되어 있는 섬유의 종류에 따라서 표백제를 정확히 선택해야 표백으로 인한 사고의 발생이 없을 것 입니다.

수건에서 냄새 발생 세탁기 수건 삶기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수건에서냄새, 세탁기 수건 삶기, 수건 삶는법[알아보기]

표백제로 인한 섬유의 손상 주의

어떤 표백제는 섬유의 손상을 가져오며 높은 온도와 높은 농도에서 섬유가 더 빠르게 손상되므로 온도와 농도는 조심스럽게 조절되어야 합니다. 표백은 생지를 깨끗하고 희게 만들어 줍니다. 천연섬유는 불순물들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완전한 백색이 아닙니다. 이런 불순물들은 면으로 부터 쉽게 제거되기 때문에 생지는 손상이 없이 표백이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양모의 경우 표백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염색과 기타 가공에 좋은 친화력이 있기 때문에 어떤 경우 표백의 단계를 생략하기도 합니다.

과산화 수소 표백

섬유소 섬유와 단백질 섬유 표백제 사용

과산화 수소 표백은 섬유소 섬유와 단백질 섬유와 텍스타일에 일반적으로 공장에서 하는 표백입니다. 과산화수소는 산화표백제 이며 알칼리 용액에서 180~200ºF 에서 최적의 표백 조건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표백은 키어정련의 최종 단계이며 섬유소 생지의 과탄산화물 표백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공정이 빈틈없이 모니터링되지 않으면 섬유의 손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세탁기호 세탁라벨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세탁 기호, 세탁라벨, 표백제 사용법, 염소표백제, 산소표백[알아보기]

냉표백 방법

과산화물 냉표백법에서 패브릭을 하룻밤 동안 혹은 8시간 동안 담가 처리하는데 이런 냉표백법은 대부분의 면 편성물과 양모에 사용하여 부드러운 촉감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과초산 표백

과초산 표백의 방법으로는 기본적으로 더 낮은 온도로 처리하며 섬유의 손상이 매우 적습니다. 나일론이나 면 아마 등의 섬유 표백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단 직물 생지 표백 백색화, 과산화 수소 표백, 과초산 표백 마무리

원단 생지의 경우 변칙적으로 발생하여 있은 천연색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표백과정을 거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표백제는 산화제 이며 섬유의 손상을 주의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천연섬유의 경우에는 불순물들이 있기 때문에 특히 완전한 백색이 아니며 이런 불순물을 생지에서 제거하는 과정이 표백 공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모의 경우 염색과 기타 가공에 대해서 친화력이 있으므로 표백을 생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