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가죽 세탁 복원 관리 레자 인조가죽 이염 얼룩제거 방법

인조가죽 레자 많이 입으시는데 동물보호가 들의 가죽제품에 대한 반대 그리고 비싼 금액으로 인해서 인조가죽 제품 상당히 많은데 인조가죽 세탁 방법도 중요하고 인조가죽 복원 문제 그리고 전체적으로 인조가죽 관리 방법이라든지 인조가죽 이염 얼룩제거 방법등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파악하셔야 안정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인조가죽 세탁 복원 관리 인조가죽 이염 얼룩제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인조가죽 세탁 복원 관리 레자 인조가죽 이염 얼룩제거 방법

인조가죽 세탁 복원 관리 레자 인조가죽 이염 얼룩제거 방법

인조가죽, 레자

부직포와 폴리우레탄 등의 재료 배합

인조가죽 레자는 주로 부직포와 폴리우레탄 등의 재료들을 배합하여 만들어지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레자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인조가죽은 가죽과 거의 흡사한 질감 그리고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재료를 살펴보셔도 진짜 동물 가죽은 전혀 포함되지 않는 섬유 원단 입니다. 가죽 제품에 비해서 값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인조 가죽을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죽가방 세탁 클리너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가죽가방 세탁 클리너 명품백 코팅 가죽 가방 관리[알아보기]

요즘 나일론 제품 성능의 보장

진짜 가죽 제품과는 미세하게 진짜 가죽과 느낌이 달라서 레자 인조가죽 제품을 알아채는 사람은 금방 알아채게 됩니다. 잘 만든 인조 가죽의 경우에는 금방 구매한 새것일 때는 실제 가죽과 흡사한 부분이 있지만 어느 정도 손을 타면 인조가죽 표시가 금방 나게 됩니다. 요즘은 나일론 같은 재질로 만든 인조가죽 제품의 경우에는 피혁으로서의 성능도 어느 정도 보장할 수 있게 됐을 정도 입니다.

인조가죽 세탁

물론 세탁전에 세탁 라벨을 반드시 살펴보시고 안내대로 세탁을 해줘야 할 것 입니다. 인조 가죽의 경우에는 천연 가죽보다 물과 세제에 대한 내구성이 더 높은 경향이 있으므로 어느정도 손세탁이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인조 가죽자켓 전체를 미온수에 담가 부드럽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세탁이 가능한 이유는 인조가죽 레자의 경우에는 진짜 가죽 제품에 비해서 물에 의한 손상을 덜 받기 때문입니다.

가죽 옷 곰팡이 제거, 세탁 관리 방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가죽 옷 곰팡이제거, 세탁 보관법 관리방법[알아보기]

인조가죽 레자 복원

인조가죽 레자 제품의 경우 나름대로 저렴한 베이스 천과 폴리우레탄 코팅으로 만들어진 합성 소재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인조가죽으로 만든 제품의 경우 시간이 경과하고 오랜시간 사용을 하게 된다면 결국 벗겨지게 되며 이런 경우 복원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조 가죽의 경우에는 주로 수선이 쉽지 않고 전문가들이 수선을 권하지 않는 제품 입니다. 인조 가죽 신발이나 가구의 상태가 더 나빠져도 상관없다면 벗겨진 인조 가죽을 교체하거나 수선하는 방법이 있으며 요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인조가죽 복원 테이프 스티커, 복원크림 등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인조가죽 관리방법

인조가죽은 다양한 원재료를 배합해서 만들어진 합성섬유인데 소재의 특성상 천연가죽에 비해서 습기에 약하거나 갈라지지 않는 특성이 있는 제품들도 있으므로 올바른 관리법으로 오래 사용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류의 경우 라벨을 살펴보시고 착오 없이 세탁 탈수 건조 관리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보관법으로는 인조가죽으로 만든 가방을 한 달 이상 오랜기간 보관할 때에는 가방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종이를 넣어 모양을 잡아주시고 부직포나 천으로 잘 감싸서 통풍이 잘 되고 습기가 없는 그늘에 보관하시면 오래 사용하시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가죽 운동화 세탁법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에어맥스 AIR MAX 운동화 세척 빨래 방법, 흰색 가죽 운동화 세탁법

이염 얼룩제거 방법

미지근한 물에 일반 세탁 세제 사용

인조가죽 이염 얼룩이 발생했을 경우 오염이 생겼을 때 기름에 약하기 때문에 드라이클리닝을 하게 되면 가죽이 약해져서 모양이 변하기 쉬우므로 미지근한 물을 세제 일반 세탁 세제를 넣어주시고 문지르면서 닦아주고 그늘에 말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얼룩은 알코올 라이터 기름을 마른 수건에 조금 묻혀 얼룩 표면을 닦아주면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마른 수건으로 물기 제거

특히 비오는날 가방이 비에 젖었을 경우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내시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주시면 좋습니다. 열에 약한 소재이므로 온풍기나 난방기, 직사광선등 열이 가해지는 방식은 탈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하시고 깔끔하고 정확하게 가방을 관리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할 경우에는 인조 가죽 특성상 손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드라이클리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옷 종류와 특징 내용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가죽옷 종류와 특징[알아보기]

인조가죽 세탁 복원 관리 레자 인조가죽 이염 얼룩제거 방법 마무리

인조가죽 제품의 가장 큰 문제점은 수명이 상당히 짧은 특징이 있습니다. 5~10년 정도 사용하다보면 보기 좋지 않게 벗겨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천연가죽의 경우에는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더라도 그 정도 세월이면 자연스러운 사용 흔적만 보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죽 제품의 관리를 하게 된다면 수십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것과의 인조가죽 레자와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허리에 착용하게 되는 벨트의 경우 힘이 자주 가해지는 물건은 가죽제품과 인조가죽 레차의 차이가 시간이 지날 수록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