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자섬유, 코코넛 섬유 특징 제조및 코이어 섬유 활용되는 곳 알아보겠습니다

코이어 섬유는 코코넛 섬유라고 불려지며 특히 야자나무의 외피 에서 추출된 천연 섬유이며 코코넛의 외피 부분에서 섬유가 얻어집니다. 해당 섬유는 천연 섬유이며 상당히 강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여러 용도로 활용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종자섬유인 코코넛 섬유 혹은 코이어 섬유 특징과 제조 방법 그리고 활용되는 곳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섬유 코이어섬유 특징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 섬유 코이어 섬유 특징 활용되는 곳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 섬유 특징으로 마찰 그리고 물 그리고 날씨에 대한 저항성도 상당히 강한 특징이 있는 것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특히 코코넛 섬유의 경우 높은 강도가 필요한 농업, 정원사업, 바닥재, 패킹 재료, 로프 제조 등에서 활용되며, 천연섬유로서 환경 친화적인 특징으로 인해서 많은 활용도가 있습니다.

코코넛 섬유는 강도가 매우 강한 섬유로 알려져 있어, 건축재료나 정원사업에 사용되면서 활용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수분 흡수의 능력이 좋은데 코이어는 수분을 잘 흡수하며, 이는 특히 화분의 토양 개선제나 수경재배 시스템 에서의 활용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기성도 상당히 뛰어난 부분이 있는데 코이어 섬유는 물 분배에 용이하며, 공기를 잘 통과시켜 주기 때문에 식물의 뿌리 부분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코이어는 쉽게 부패하지 않고 내구성도 상당히 높은 특징이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섬유로서 코코넛 섬유는 천연 소재로서 생분해가 가능하며, 환경에 무해한 특징이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에 사용이 가능한데 코이어는 매트, 로프, 브러시, 쿠션, 매트리스 및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면서 사용됩니다. 바닥재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바닥재로 사용될 때 충격 흡수 및 소음이 감소되는 특성이 있으며 견고한 바닥 마감재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정원 및 농업에 이용이 가능하며 정원사업 에서는 코이어 매트나 코이어 포트로 사용되며, 이는 식물의 성장을 돕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코이어 섬유는 그 특성과 다양한 용도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특징이 있으며 특히 천연 섬유로서 환경 친화적인 섬유제품으로 사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코코넛 섬유 코이어 섬유 제조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 섬유, 즉 코이어 섬유는 코코넛의 외피에서 추출되는 내구성 상당한 천연 섬유라고 할 수 있으며 제조하는 기본 과정을 알아보신다면 먼저 잘익은 코코넛을 수확하고 코코넛의 외피에서 섬유를 제공받는데 수확한 코코넛을 물에 담구어 주는데 보통 바다 물, 담수 또는 신선한 물에 담구어 주는데 이때 섬유를 부드러워 지게 됩니다. 이렇게 물에 침수 기간은 몇 주에서 몇 개월까지 다양하며 이 기간 동안 미생물 활동으로 인해 외피의 유기 물질이 부분적으로 분해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침수된 코코넛 외피를 탈섬유하며 이는 기계나 인력을 이용하여 수행하고 외피를 벗겨내고 섬유를 분리합니다. 이후에 청소 및 건조 과정을 거치는데 섬유를 청소하고 햇볕에 말려 건조시킵니다. 건조 과정은 섬유의 질을 향상 시키줍니다. 이제 건조된 섬유는 기계를 사용하여 불순물을 제거하고, 섬유의 길이, 질 등에 따라 분류합니다. 처리된 섬유는 포장되어 수송 및 판매 되는데 제조된 코이어 섬유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 됩니다.

스리랑카산 코이어의 경우에는 실내와 실외의 매트 깔개 그리고 마루타일 솔을 위한 중요한 재료가 되는 섬유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빳빳함과 철사같이 강한 질감 굵은 조직 패턴 또는 디장인이 확실히 눈으로 확인되는 패브릭을 제조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코코넛 섬유의 경우 내구성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좋은 특징이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