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 누런때 제거, 락스,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흰옷 세탁기

여름에 특히 흰옷을 입는 경우가 많으며 흰옷 누런때 제거 방법으로 다양하게 있는데 흰옷 누런때 제거 락스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등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흰옷 세탁기 가동으로 때를 제대로 제거해주시는 것이 중요한 흰옷 세탁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래 글에서 흰옷 누런때 제거, 락스,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흰옷 세탁기 알아보겠습니다.

흰옷 누런때 제거, 락스,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흰옷 세탁기

흰옷 누런때 제거 락스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흰옷 세탁기

흰옷 누런때 제거

특히 여름에 흰옷이 누렇게 변하는 경우 있습니다.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못한 경우 흰옷에 때가 붙고 누런때 발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누렇게 변한 옷을 세탁할 때는 과탄산소다 등 산소계 표백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섭씨 50도 이상의 따뜻한 물에 옷을 넣어주시고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락스 구연산 등을 이용해서 흰옷을 세탁 하시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서 세탁이 잦아지고 냄새 걱정도 해야 합니다. 아래 관련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여름 빨래, 비올때 빨래 면바지 세탁 청바지 흰티 얼룩 세탁방법[알아보기]

주의할 부분이 세탁이 끝난 옷은 최대한 빠르게 세탁기에서 꺼내고 젖은 옷을 세탁기에 너무 오래 두면 곰팡이 냄새나 퀴퀴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물을 건조기에 넣기 전에 얼룩이 지워졌는지 확인하시고 . 아직 얼룩이 남았다면 사전 작업과 세탁 과정을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흰옷 누런때 락스

의류가 여전히 오염된 상태로 락스를 사용하실 경우 예상치 못한 황변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황변 현상의 복원과정은 힘들기 때문에 평소에 사용하시는 세탁용 세제로 1차 얼룩제거를 한 후,유한락스를 사용해 주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원액을 직접 옷에 묻히면 안돼고 락스의 원액은 농도가 짙은 편이기 때문에 섬유에 직접 바르거나 묻히면 옷감이 손상되며 락스를 사용하실 때는 단독 사용 하시고 락스와 산소계 표백제를 섞어서 사용하면 효과가 오히려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락스를 사용하시기 전에 테스트를 해주시고 표백성분과 만났을 때 분홍색, 누런색, 보라색 등으로 변색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찌든때 목때 소매때 없애기 힘든 때 관련 내용 입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와이셔츠 세탁법 흰옷 황변 누런때 와이셔츠 세탁기 사용 찌든 때 제거[알아보기]

흰옷 누런때 과탄산소다, 베이킹 소다 구연산

누렇게 변색된 흰옷의 경우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일반 세제를 1:1:1 비율로 풀어준 온수에 옷을 10~20분 정도 담가 둔 후 세탁하면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탁 이후에도 얼룩이 남아있다면 과탄산소다를 풀어 칫솔로 가볍게 문질러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40도 이상의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온도에서 수축하는 옷감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세탁 전에 의류의 라벨을 반드시 확인하여 물 온도와 적정한 시간을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탄산소다는 세탁용이고 구연산은 헹굼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흰옷 누런때 베이킹소다

다양한 불순물이 옷에 묻는 상황 기름 때, 먼지 등으로 쉽게 더러워 지는 하얀 옷의 경우에는 단순 세탁만 해도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과 때는 흰옷을 오래 못 입게 만드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이킹 소다, 세제만 있으면 흰옷을 아주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큰 대야에 따뜻한 물을 넣고 흰옷을 적셔주시고 과탄수 소다를 넣고 고무장갑을 이용해 잘 섞어주시고 이후에 옷 위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본래 세탁기를 돌리는 방법과 똑같이 돌려주시면 됩니다. 세탁이 끝났다면, 건조대에 걸어 건조 시켜 줍니다. 원래대로 흰옷으로 돌아왔을 것 입니다.

아래 관련글 알아보신다면 다양한 부분에서 옷관리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관련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 스타일러 건조, 세탁, 제습, 주름펴기, 땀냄새 제거, styler 사용 방법[알아보기]

흰옷 세탁기

흰옷을 따로 분리하여 세탁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흰옷을 하얗게 유지하려면 최선의 결과를 위해 세탁물을 더 제대로 분리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흰옷을 세탁하기 위해서 분류하기 위해서는 의류 및 원단에 표기된 관리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세탁이 가능한가, 아니면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하는가 하는 부분과 세탁할 때 물온도 권장 세탁 방법 그리고 건조는 어떻게 해야 하나 하는 부분 파악하셔서 분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흰옷 누런때 제거 락스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흰옷 세탁기 마무리

세탁을 하시기 전에 미리 옷에 표기된 관리 방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며 옷의 관리 방법이 유사한 옷들로 분류하게 된다면 흰옷 세탁은 훨씬 쉽고 단순해지게 됩니다. 흰옷을 세탁하기 전에 얼룩을 관리하는 방법으로 흰 소재에 흘리거나 묻힌 경우에는 빨리 처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세탁후에도 얼룩이 남은 채로 건조하면 얼룩을 앞으로 더 지우기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얼룩을 지운후에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세탁물에 적합한 건조기 설정을 선택하시고 옷에 표기된 세탁라벨을 참고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