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티만 입어도 이쁜 청바지 고르는 방법

가장 많이 입는 옷 가운데 청바지에 흰티만 입어도 예쁘고 보기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청바지는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이지만 멋스럽게 입기는 어려운 옷 입니다. 청바지는 걸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체형을 고려한 실루엣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형에 맞도록 자신의 스타일을 살리면서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의 청바지 입는 것은 상당히 좋습니다. 아래 글에서 흰티만 입어도 이쁜 청바지 고르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흰티만 입어도 이쁜 청바지 고르는 방법

흰티만 입어도 이쁜 청바지 고르는 방법

자신의 체형을 살릴 것

남자든 여자든 청바지로 멋을 내려면 먼저 자신의 체형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해 줄 있는 핏과 디자인을 알아야 할 것 입니다. 미묘하게 변하는 최신 청바지 트렌드 까지 따라가는 건 이후에 다른 문제 입니다. 엉덩이와 허벅지 사이에 위치한 포켓은 엉덩이를 올라가 보이게 하면서 힙 라인을 볼륨있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청바지를 고르는 방법으로 특히 엉덩이가 납작한 경우에 청바지는 엉덩이를 더욱 작아 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주머니에 위치가 높고 장식적인 것이 달린 것을 고르는 것이 작은 엉덩이를 커버 하기에 좋습니다.

관련글 : 청바지 이염 방지, 물빠짐 방지 복원 방법

몸의 곡선미 살려줄 것

몸의 곡선미를 살려주고 더 해 주기 위한 방법으로 신축성 소재의 로라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배가 좀 들어가 보이게 하고 싶을 때는 어두운색 의 미디엄 로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허벅지가 가늘어 보고 싶을 때는 어두운 색을 선택 하시고 시선을 아래쪽으로 들어서 균형감을 줄 수 있는 블레어 스타일이나 부츠컷이 효과적 입니다. 너무 꼭끼거나 너무 헐렁한 것은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가 남아 도는 것을 피하고 싶을 때는 뻣뻣 하거나 두꺼운 식물 보다는 신축성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가 길어보이고 싶을 때는 굽이 높은 신발을 신고 부츠컷의 청바지를 입어서 굽이 가려지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달라붙는 스키니 진

몸에 딱 달라붙는 스키니 진을 입으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아무래도 이런 식의 옷을 선택하시는 것은 몸매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힙 라인이 빈약한 경우에는 엉덩이 부분에 주머니가 달린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뒷주머니는 엉덩이 선이 올라가 보이도록 하면서 볼륨감을 주는 방법입니다. 다리가 굵어 보이는 것이 신경 쓰인다면 청바지 색상을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블랙이나 인디고 등 짙은 색상이나 전면에 들어간 물빠짐 현상으로 다리를 더 얇고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로 라이즈 착시 현상

엉덩이가 크고 다리가 굵은 체형이라면 밑위 길이가 짧은 로 라이즈 청바지가 어울린다. 로 라이즈 청바지는 허리선을 낮춤으로써 엉덩이는 작아보이게 하고 다리가 골반에서 시작되는 듯한 착시 현상을 줘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낸다. 허벅지까지는 달라붙고 무릎 아래로는 퍼지는 부츠컷 스타일이 더욱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말라서 고민인 사람

살이 많아서 고민이 있는 반면 살이 너무 없어서 몸이 너무 말라서 고민인 사람도 많습니다. 이때는 화려한 디테일이 있는 청바지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나 금속 장식, 지퍼 등의 디테일이 시선을 분산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색상의 선택방법도 어두운 색상보다는 라이트 블루나 파스텔 계열의 밝은 색상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슬림한 라인의 선호

특히 여성이나 남성의 경우에도 점점 슬림한 라인으로 청바지를 입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10~20대 남성 중에는 스키니 진을 입은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에게 스키니 진은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슬림하게 떨어지는 일자형 핏과 같이 과하게 달라붙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소재로 된 청바지를 선택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물 빠짐 방지, 청바지 세탁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흰티만 입어도 이쁜 청바지 고르는 방법 마무리

옷은 인터넷으로 보시고 대충 골라서 사면 많이 후회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특히 청바지 같은 경우는 안 입어보고 그냥 입어보실 때하고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안 입어 볼때는 그냥 색감이나 워싱만 보게 되지만 입어보면 내 전체적인 분위가와 어울리는지, 그리고 상의와 다른 가방 및 악세사리와의 조합과 그리고 내 몸에 맞는 핏인지 기장은 어느정도인지 이것도 판단이 가능합니다.

옷을 살때는 주로 인터넷으로 구매 하시기 보다는 입어보시고 구매 하시기를 권합니다. 매장에서 입어보시고 안 사간다고 해서 화내거나 욕하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대부분 매장에서 안내해주는 사람들은 직원분이시고 매장 주인은 아닙니다. 다만 입어보는 입장에서도 주의해야 할것은 편한가 안편한가 시착한 상태에서 절대 앉았다 일어났다 이런 건 예의에서 어긋나므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