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 편리성, 흡수성, 보온성, 열민감성

섬유 제품의 경우 그것이 사용되거나 입혀졌을 경우 편해야만 합니다. 중요한 부분으로 섬유의 편리성 그리고 섬유의 흡수성, 또한 보온성, 섬유의 열민감성에 대한 부분 제대로 알아야 할 것 입니다. 섬유 제품은 그것이 사용 되거나 입었을 경우 편해야만 합니다. 아래 글에서 섬유의 편리성, 흡수성, 보온성, 열민감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섬유의 편리성, 흡수성, 보온성, 열민감성

섬유의 편리성, 흡수성, 보온성, 열민감성

흡수성

습기를 흡수

신체로 부터 또는 환경으로 부터 습기를 빨아들이는 섬유의 역량입니다. 소재에 흡수된 습기는 건조 상태에서 소재무게에 대한 백분률로 표시됩니다. 친수성 섬유는 수분을 쉽게 흡수하고 소수성 섬유는 아주 적은 흡수성을 지니거나 전혀 지니지 않습니다. 흡습성 섬유는 축축한 느낌 없이 습기를 흡수하게 됩니다.

관련글 : 옷의 촉감, 드레이프, 질감, 텍스처 느낌

공기에 노출

흡습성의 경우 정전기와도 관계가 있습니다.정전기 문제는 소수성 섬유에서 더 잘 발생하는 것 같은데 그 이유는 소수성 섬유가 전자를 쉽게 호송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흡습성은 섬유가 습기가 있는 공기에 노출 되었을 경우 대체로 증가 되는 것으로 측정합니다.

보온성

열을 유지하는 섬유의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날씨에 관계없이 안락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더울 때는 낮은 온도 추울 때는 높은 온도가 유지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속성은 섬유 실등에 대해서 영향을 받게 됩니다.

열민감성

열에 대한 섬유의 반응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어떤 섬유는 부드럽게 되고 어떤 섬유는 용해되며 또 어떤 섬유는 열에 견디기 때문에 이들 속성이 안전한 다림질 온도와 관계가 됩니다.

밀도

밀도 또는 비중은 단위 부피당 섬유 무게의 측도 입니다. 저밀도 섬유는 두꺼운 섬유로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직조되어 만들어진 무거운 패브릭으로 만들어진 고밀도 섬유보다 편안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관련글 : 방추성, 옷감에 구김이 잘 가지 않는 성질

섬유의 편리성, 흡수성, 보온성, 열민감성 마무리

기후와 신체적 움직임의 정도가 다른 상황에서 편리에 대한 부분은 실제로 개별적인 시각 입니다. 편리의 복잡성은 흡습성 보온성 밀도 그리고 신장과 같은 특성에 의존하게 됩니다.

옷을 입었을 경우 편해야만 하고 개인적인 기호의 최우선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옷에 대한 선택의 방법으로 가장 중요하고 편리성과 흡수성의 경우 기본적인 중요한 사항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