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구두를 보면 그 사람이 보인다

신발을 선택하는 취향은 각자 다양하고 신발, 구두를 보면 그 사람이 보인다. 실제로 신발을 선택하는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이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신발은 옷차림에서 잘 보이지 않는 부분에 해당하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신발에 관심을 가지면서 그 사람의 전체적 인상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신발인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잘 보이지 않고 신경을 쓰지 많이 쓰지 않는 신발을 보면 그사람이 보이기도 합니다. 아래 글에서 신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발, 구두를 보면 그 사람이 보인다

신발, 구두를 보면 그 사람이 보인다

그 사람의 취향이나 성격

실제로 구두는 어떤 사람의 취향이나 성향을 보여주는 가장 정확한 지표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우아하고 비싼 복장의 경우에도 어울리지 않는 구두나 손질 안 된 구두를 신게 된다면 당장 싸구려 티가 날 수 있습니다. 다 닳은 구두 굽 헐렁하게 변형된 모양 그리고 굽이 벗겨져서 하얗게 드러난 구두를 신은 분들을 보면 제대로 신발을 신지 않은 것을 마음속으로 탓하게 됩니다.

관련글 : 운동화 세탁 방법, 신발 빠는 방법

신발과 사람의 성향

사람들은 신발 스타일, 가격, 색상, 상태 등을 보고 나이와 성별및 수입 정도는 물론이며 얼마나 감정적으로 안정적인지 까지 알 수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실용성과 기능성을 강조한 신발은 대부분 쾌활한 사람들이 신고 앵클부츠를 신은 사람들 중에는 공격적인 성향일 띠는 사람이 더 많았습니다. 평소 불편해 보이는 신발을 신는 사람은 침착한 성격을 많이 보였습니다.

성향에 따른 신발의 관리

대인관계를 걱정하는 애착 불안이 있는 사람일수록 신발 관리가 잘 되어 있으며 자신의 외모 및 타인의 시선에 관심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화나 그 사람의 성격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사건을 통해서 그 사람을 판단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은 신발, 구두 신은 모습 등 사소한 습관 같은 일상적이고 사소한 것에서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추구하는 이미지에 따른 신발 선택

그냥 비싼 신발이냐 그렇지 않은 신발이냐 그런 문제가 아니라 신발은 그 사람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은근하지만 강력하게 표현하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송곳처럼 뾰족한 굽의 스틸레토 힐을 신었는지 아니면 스펀지 굽의 간편화를 신었는지 혹은 운동화를 구겨 신었는지 등에 따라 그 사람이 젊고 세련되었는지 아니면 발랄하고 소탈한 성격인지 또는 어떤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인지 어떤 사람인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 혹은 어떤 타입인지 등을 실제로 금방 알 수 있는 것이 신발입니다.

일의 능률을 위한 구두의 선택

특히 일하는 여성들의 경우 어떤 구두를 고르느냐에 따라서 전체적인 워킹 스타일이 완전히 망가지기도 하고 완벽한 스타일로 완성되기도 합니다. 워킹 스타일용 구두를 고르게 된다면 유행을 그다지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가죽 소재로 좋은 제품을 장만하게 됩니다. 오래 싫증내지 않고 신으려면 무늬나 장식이 요란하지 않은 단색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신어 보아서 발이 편안한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발이 편안한 좋은 구두를 신는 것이 일에 대한 능률도 오르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 양말 냄새 예방 방법, 양말 세탁기 빨래 방법

신발, 구두를 보면 그 사람이 보인다 마무리

사람의 두뇌는 분석하고 판단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생존을 위해서 분석과 판단은 살기 위한 필수적인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타인을 만날 때도 두뇌는 끊임없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 나와 친해질 수 있는가, 없는가 등을 놓고 본능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분석과 판단을 대화나 그 사람의 성향을 명징하게 드러내는 사건으로 판단하게 된다고 생각지만 사실은 악수나 바디 랭귀지 같은 사소한 것들로 판단되어진다고 합니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신고 있는 신발을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을 90% 이상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상 신발을 신을 때도 다른 옷 등과 같이 잘 맞춰 신고 청결을 유지 하시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