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반팔 티 세탁 방법, 티셔츠 손빨래 방법

여름에는 대부분 반팔 티 많이 입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름 면 소재의 반팔 티 주로 많이 입고 매일 세탁 해야 하는 경우 많습니다. 여름 반팔 티 세탁 방법 기본이면서 중요하고 주로 티셔츠 손빨래 방법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여름 반팔 티 세탁 방법, 티셔츠 손빨래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여름 반팔 티 세탁 방법, 티셔츠 손빨래 방법

여름 반팔 티 세탁 방법, 티셔츠 손빨래 방법

반팔 티, 옷 관리 방법

여름 무더위에 자주 입게 되는 반팔 티 처음 구매 했을 때 빳빳하고 몸에 탁 떨어지는 핏 그리고 색감은 여러가지 옷을 입기 힘든 상황에 좋은 포인트로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땀을 흘리고 세탁을 자주 해야 하는 점에서 옷 관리를 제대로 해줘야 하는 부분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관련글 : 좋은 냄새 나는 사람, 빨래 향기 오래 가는 방법

새 옷 처럼 관리

반팔 티 옷의 경우에는 사실 땀이 많이 묻을 수 있으며 세탁기에 매일 돌리게 되는 경우가 많고 따라서 색도 빠지고 옷도 늘어나며 주름도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에 입는 짧은 반팔 티 항상 새 옷 처럼 입기 위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레이어드 땀 받이 옷

옷 안에 레이어드 땀 받이 옷을 하나 입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 반팔만 입어도 덥지만 안에 또 입는 다는 것이 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옷 안에 입으면 더 좋은점이 많습니다. 땀이 바로 티셔츠에 젖지 않아 오염되는 것을 늦춰주며 때도 덜 타게 됩니다. 그리고 땀이 젖은게 안보여서 오히려 깔끔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옷 안에 시원한 메쉬 소재의 옷을 입어주면 시원하고 편하게 느껴 집니다. 또한 타이트하게 입으면 몸매에 대한 보정도 가능할 정도로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세탁기 사용 자제

여름에 무더위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옷에 땀이 묻으면 매일 바로 빨아야 합니다. 땀에 옷이 젖으면 더러운것도 잘 묻게 되고 색도 황변하게 되며 냄새도 심하게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한번 입고 빨고 이러면 옷이 금방 상하게 됩니다. 이런데 레이어드 해서 입었다면 땀이 많이 안 묻게 되면서 세탁을
덜해도 되고 좋은점 들이 많습니다.

손세탁

반팔 티 손세탁은 사실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름 더위에 집에 오면 샤워를 하게 되는데 다라이에 미지근한 물 잠깐 채우시고 울 샴푸 살짝 풀어서 거품 내고 거기에 10분에서 20분 담군 다음에 샤워를 끝내시고 이후에 조물 조물 세탁해주시고 찬물에 행궈 주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손세탁을 해주시면 주름의 발생도 없고 옷이 늘어남도 없으며 염색도 거의 빠지 않습니다.

관련글 : 손세탁 30중성, 드럼세탁기 손빨래 모드 사용하기

건조의 중요성

탈수가 필요한 경우 돌려서 짜지 마시고 그냥 가볍게 손으로 살살 눌러서 짜주시고 그늘에 자연 건조 시켜 주시면 됩니다. 여름에 땀이 묻은 옷은 입고 나서 건조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땀이 묻은 상태에서 그냥 대충 접거나 던져두고 비오는 날에 습한날 그냥 옷을 방치하면 곰팡이 발생의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옷장 관리

특히 옷이 있는 방에 제습기 가동 하지 않으면 높은 습도로 인해서 옷에 곰팡이 발생하고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옷은 항상 건조한 바람에 살짝 말려주시고 옷장에 습도가 높은지 나쁜 냄새의 발생은 없는지 항상 정리정돈 그리고 옷의 상태를 살펴보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관련글 : 옷장 냄새 관리, 향기 나는 옷장 관리 방법

여름 반팔 티 세탁 방법, 티셔츠 손빨래 방법 마무리

여름에는 정말 땀도 많이 흘리고 더운날 한번 입은 옷은 대부분 땀에 젖어서 바로 세탁을 해야 할 정도의 날씨가 이제는 일반적인 상황이기도 합니다.

여름 반팔 티 특히 몇시간만 입고 있어서 땀으로 젖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수업 마치고 혹은 업무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면 즉시 세탁해야 하는 경우들이 대부분 입니다. 땀에 젖은 옷을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황변이 발생하게 되고 냄새, 곰팡이 이런 위험이 있으므로 항상 샤워 하시면서 바로 세탁하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